미디어 13개사 모인 ‘오백볼트투(500V2) 미디어그룹’ 출범
왼쪽부터 500V2 김동혁 부사장, 500V2 박민우 대표, 500V2 명승은 총괄대표, 500V2 이수형 대표, 500V 김충범 총괄대표
온오프라인 벤처연합 오백볼트(500V)가 오백볼트투(500V2, 총괄대표 명승은, 공동대표 이수형, 박민우)라는 이름의 미디어 그룹을 출범시켰다.
미디어 산업 분야의 벤처 기업을 모은 오백볼트투는 양질의 콘텐츠 제작과 공정한 미디어의 활용을 통해 기업 본연의 과업에 충실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최대 목표다. 또한 기업 연합체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대한 유연한 대응은 물론 중소 미디어 기업들의 자본시장 진입 가능성을 높여 기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오백볼트투 명승은 총괄대표는 “기업생존이라는 거대 목표가 오히려 기업의 생존을 방해한다” 며 “플랫폼과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저해하는 부정적인 요소들을 제거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출범 배경을 밝혔다.
오백볼트 측에 따르면 오백볼트투는 이미 지난 해부터 미디어 기업 간 유기적인 관계의 필요성에 주목했고 난립, 분절돼 있는 해당 산업의 기업들을 모아 중소기업 혼자서는 추진 할 수 없었던 다양한 대형 프로젝트를 기획 중이다.
오백볼트투는 현재 13개의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앳스퀘어(스타트업 미디어 브랜드 벤처스퀘어 운영), 미디어움(온-오프라인 통합 광고 컨설팅), 이피피미디어(지하철 동영상 광고 플랫폼), 이피피인터랙티브(디지털콘텐츠 제작 및 전시기획), 비닷크리에이티브(UI/UX 컨설팅 및 콘텐츠 제작),경기교육신문(교육신문 매체, 영어교육 컨설팅) 6개 기업 외 최근 6개의 마케팅 기업을 인수해 7개사가 패밀리를 이룬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그룹 ‘더퍼플프렌즈그룹(TPFG)’이 오백볼트투 미디어그룹에 참여를 확정했다.
더퍼플프렌즈그룹의 이수형 대표는 “급변하는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의 경쟁력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적극적 컨소시엄 체계 구축 및 데이터 분석 및 타겟팅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 비즈니스의 개발”이라며 “금번 오백볼트투 합류는 기존의 자원들이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신규 비즈니스 개발에도 더욱 안정적으로 집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참여 배경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