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서 글을 쓰면 트위터로 날아간다.
실리콘밸리에 기반을 두고 있는 ‘챗그리드’(대표 김만수, 허먼양)가 한국에 챗봇을 이용한 기업용 통합 메신저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챗그리드 플랫폼은 페이스북, 트위터, 위챗(Wechat), 라인, 카카오 플러스 등 모든 메시지 채널을 통합해 한 번에 보낼 수 있는 기업용 AI기반의 실시간 대화식 챗봇 서비스이다.
기업 고객들은 한번 클릭으로, 메신저 채널의 사용자에게 일대일 실시간으로 이벤트 채및 상품 소개, 고객 지원, 설문지 등 다양한 정보를 친근한 대화식 챗봇 형식으로 전달할 수 있다.
챗그리드의 단일 대시 보드는 모든 채널 사용자 프로필 통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기업은 편리한 고객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각종 정보와 소식 등을 메신저를 통해 챗봇 대화나 간단한 질문 입력, 검색 등으로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바로 찾는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페이스북 사용 기업은 페이스북에 업데이트된 소식이나 뉴스를 자동으로 챗봇 형식으로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RSS 피드 기능을 이용해 콘텐츠 등을 자동으로 확보하며 내장된 대화형 검색 서비스를 제공, 고객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다.
챗그리드 김만수 대표는 “챗그리드는 세일즈포스(Salesforce), 메일침프(Mailchimp), 젠데스크(Zendesk) 등의 CRM 및 마케팅 자동화 도구와 연동도 가능해, 앞으로의 일대일 고객지원/마케팅툴로써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 “국내 서비스 이외에 해외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들이 챗그리드를 통해 해외 고객들에게 챗봇을 이용한 일대일 마케팅을 선보일 수 있어, 해외 진출 기업들에게 최고의 마케팅툴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