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페이스북, 활동 광고주 5백만 넘어

unnamed (2)-horz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집행하는 활동 광고주의 수가 5백만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9월 활동 광고주 수가 4백만을 돌파한 데 이어 약 6개월 만에 1백만이 늘어난 수치다.

활동 광고주란 페이스북 계정이나 페이지 상에서 실제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비즈니스다. 중소상공인부터 중소기업,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규모의 비즈니스들이 페이스북을 통해 광고를 게재하고 있으며, 페이스북을 통해 활동하고 있는 비즈니스의 수는 6천 5백만에 달한다.

현재 5백만 활동 광고주의 약 50%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광고를 집행하며, 업종별로는 전자상거래,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유통 업계 기업의 집행 건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활동 광고주의 약 75%는 미국 이외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도, 태국, 브라질, 멕시코, 아르헨티나 등의 국가들이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전년 대비 가장 높은 성장을 거둔 상위 5개 국가는 미국, 브라질, 태국, 멕시코, 영국 순으로 조사됐다.

한편, 페이스북은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즉각적으로 광고 효과를 검토할 수 있는 광고 관리자 앱(Ads Manager App), 모바일 기기에서 광고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모바일 스튜디오(Mobile Studio), 자기 주도형 학습을 통해 페이스북 마케팅을 배울 수 있는 블루프린트 이러닝 강좌(Blueprint eLearning courses), 여러 개 채널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관리자의 받은 메시지 함(Pages Manager App) 등이 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작은 물결이 큰 파도를 만든다” 유니콘 기업들의 첫 걸음

트렌드

페이스북 앱 사용자 840만 명, 지난 5년 동안 35% 감소

트렌드

‘정체성 탐험, 릴레이션쉽 진화, 확고한 열망, 살아 숨쉬는 가치’…올해 비즈니스가 주목할 2023 트렌드

트렌드

Z세대에서 인스타, 트위터 뜨고 페이스북 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