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광고도 ‘ASMR’ … 2017년 1분기 유튜브 광고 Top 10
유튜브는 크리에이터라 불리우는 창작자들의 콘텐츠 보고다. 온라인 광고도 이에 발맞춰 움직이는 추세다.
유튜브에서는 청각에 집중하게 해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는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 기법이 장르를 뛰어넘어 먹방 콘텐츠에 적용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를 광고에도 접목해 화제가 된 라면 광고가 1분기 국내 인기 유튜브 광고 영상 1위에 올랐다. 김풍이 들려주는 육개장칼국수 ASMR….라면 먹고 갈래?는 요리 잘하는 웹툰 작가로 유명한 김풍이 라면을 끓이는 장면부터 면발과 국물을 마시는 과정까지 모든 소리를 극대화해 시청자들의 식욕을 자극하는 영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외 연예인들이 각각의 매력 포인트를 살려 최근 인기 영상을 유머스럽게 재해석한 다양한 패러디의 향연도 펼쳐졌습니다. 권혁수가 이나영의 유니클로 광고를 패러디한 치킨 광고 굽네 볼케이노, 올 겨울 뜨겁게, 화끈하게 (feat. 권혁수, by. 굽네치킨)와 배우 마동석이 인기 키즈 채널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을 패러디한 [배달통 광고/CF] 마블리와 친구들_짜장&짬뽕편이 TOP10 안에 들었다.
온라인 전용 예능으로 제작된 [최강짝패] 1회 : 클래시 로얄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도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 광고 콘텐츠는 게임 고수와 연예인들이 3박 4일간 함께 게임 ‘클래시 로얄’ 경기를 진행하는 12분 분량의 광고 영상으로 주목 받았다.
이 밖에도, BGM으로 트렌디한 브랜드의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iPhone 7 + AirPods – 산책 – Apple과 [ETUDE 글라스틴팅립스톡] 크리스탈의 취향 정조준 #PK003_로맨틱프릴핑크 #크리스탈에디션, [ETUDE 글라스틴팅립스톡] 롱보드 여신 고효주’s PICK★ #OR201_애슬레저오렌지 #고효주에디션이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 1분기 동안 유튜브 이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화제의 광고 Top 10은 아래와 같다.
2017 1분기 국내 인기 유튜브 광고 영상
- 1. pulmuonelove 김풍이 들려주는 육개장칼국수 ASMR….라면 먹고 갈래?
- 2. Overwatch KR [신규 기간 한정 이벤트] 붉은 닭의 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3. 클래시 로얄 [최강짝패] 1회 : 클래시 로얄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4. 에뛰드하우스(ETUDE HOUSE) [ETUDE 글라스틴팅립스톡] 크리스탈의 취향 정조준 #PK003_로맨틱프릴핑크 #크리스탈에디션
- 5. Apple 대한민국 iPhone 7 + AirPods – 산책 – Apple
- 6. 네시삼십삼분 [의천도룡기] 런칭 홍보 영상 공개_장무기편(15’)
- 7. 에뛰드하우스(ETUDE HOUSE) [ETUDE 글라스틴팅립스톡] 롱보드 여신 고효주’s PICK★ #OR201_애슬레저오렌지 #고효주에디션
- 8. 굽네치킨 굽네 볼케이노, 올 겨울 뜨겁게, 화끈하게 (feat. 권혁수, by. 굽네치킨)
- 9. 기아자동차 All new 모닝 프리런칭 TV광고 (30초)
- 10. 배달통 [배달통 광고/CF] 마블리와 친구들_짜장&짬뽕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