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바이오허브, 입주기업 모집 대회 『바이오 스타트업 챌린지』 개최
국내외 바이오 스타트업의 거점이 될 서울바이오허브가 입주기업 모집 대회인 ‘BIO STARTUP CHALLENGE(이하 바이오 스타트업 챌린지)’를 개최한다.
서울바이오허브는 이번 대회를 통해 10개 내외의 우수 기업을 선발하며, 이들 기업에게는 입주 기회와 함께 총 상금 1억5천만원과 전(全) 주기 컨설팅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특히, 창업기업과 투자자, 글로벌 기업간의 접점 확대에 주력하여 오픈 이노베이션 공간 조성 및 기술사업화 촉진을 이끈다는 방침이다.
지원자격은 의약, 의료기기 등 바이오 분야의 5년(2012년 6월 22일 이후 설립된 기업) 이하의 창업기업이면 가능하다.
입주기업 선정 및 대회의 최종 순위는 서류심사, 발표심사, 멘토링을 거쳐 기업의 기술성, 경영능력, 사업성 등을 평가하여 결정한다.
이번 대회의 특징은 1차 발표심사를 통과한 기업을 대상으로 약 2주간의 맞춤형 멘토링을 실시하여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정교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최종 선발된 기업 중 대상(1팀), 최우수상(2팀), 우수상(2팀)에게는 총 1억5천만원의 상금이 제공되며, 장려상(5팀)을 수상한 기업에게는 서울바이오허브의 전(全)주기 컨설팅 프로그램인 ‘All-In-One 컨설팅’을 제공한다.
한편, 서울바이오허브는 초기 단계의 바이오 창업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돕고, 바이오 창업 생태계의 선순환을 마련하겠다는 목표로 서울시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바이오 창업 보육을 위한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