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포켓몬고 1년. 그 많던 사냥꾼은 어디로 갔나?

지난해 7월 모바일 게임 포켓몬고를 하러 속초에 간지 1년이 됐다.

올 1월 한국에서 정식 출시되어 월 848만 명이 이용한 지 6개월이 지났다.

올 7월 현재 포켓몬고는 사용자가 급감하여 월 134만 명이 이용했다. 이는 작년 7월 속초 열풍 때의 159만 명보다도 작은 수치다.

많은 10대 20대가 더 이상 포켓몬고를 하지 않는다. 1년 전과 비교하면 10대 20대는 사라지고 40대와 50대 이상이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위 조사는 와이즈앱이 전국 2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7월 4주차] 한 눈에 보는 글로벌 테크 동향

트렌드

[와이즈앱 비교하기 #42] 2017년 3월 게임 TOP 10, 전달 대비 38% 줄어든 포켓몬고!

인사이트 트렌드

VR·AR 산업 부상에 따른 7가지 비즈니스 기회

트렌드

[와이즈앱 비교하기 #33] ‘포켓몬고 열풍’ 2017년 1월 게임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