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페이스북, 밴드, 네이버 카페 …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소셜네트워크

지난 9월 한 달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낸 SNS 앱은 ‘페이스북’이었다.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Facebook’ 앱의 총 사용시간은 93백만 시간으로 2위 ‘밴드’앱의 3배 이상 사용했다.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지만 작년 동월 대비 10% 사용시간이 감소했다.

2위는 ‘밴드’앱으로 29백만 시간으로 사용했으며 작년 동월 대비 사용시간이 32% 증가했다.

3위는 ‘네이버 카페’, 4위는 ‘인스타그램’, 5위는 ‘다음 카페’, 6위는 ‘트위터’, 7위는 ‘카카오스토리’의 순이었다.

‘인스타그램’과 ‘트위터’는 작년 동월 대비 40% 이상 사용시간이 증가했으며 카카오스토리는 사용시간이30% 감소했다.

위 조사는 9월 한 달 동안 전국 2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했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트렌드

Z세대 대학생 10명 중 8명 “카카오톡이 주 메신저”

Uncategorized

인스타그램, 릴스 중심 홈 화면 테스트

Uncategorized

네이버 카페, ‘안전거래’ 솔루션 론칭… 수수료 수익 카페와 공유

트렌드

한국인 SNS 이용 현황: 카카오톡 사용자 최다, 틱톡라이트 사용시간 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