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쉬업엔젤스, 선케어 전문 브랜드 ‘선티크’에 투자
초기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매쉬업엔젤스(대표파트너 이택경)’가 선케어 전문 브랜드 ‘선티크(Suntique)’를 운영하는 (주)노멀리스트(대표 김명현)에 씨드 투자를 했다고 18일 밝혔다.
선티크는 고객, 장소, 상황에 따른 맞춤형 선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케어 전문 브랜드다. ‘Suncare A to Z’라는 슬로건으로 고객 타입 별 선케어 제품을 개발해 개인에게 꼭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재 7개의 제품이 출시되었고, 2015년 처음 선보인 선스틱은 출시 한 달 만에 6,000개 완판, 소셜커머스 선스틱 부문에서는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최근 진행하고 있는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의 ‘아임세이프’ 제품은 목표금액 2000% 초과 달성을 기록했다.
선티크 김명현 대표는 “올바른 자외선 차단법과 고객 세부 욕구까지 파악한 맞춤형 선케어 제품을 개발해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지켜줄 예정”이라며 “선케어 제품 뿐만 아니라 선캡, 선글라스 등 다양한 자외선 차단 제품들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이끈 매쉬업엔젤스 최윤경 팀장은 “국내 9,000억원 규모의 선케어 시장은 매년 성장 중”이라며 “노멀리스트의 브랜딩 능력과 제품 개발 및 판매 전략이 현재의 뷰티 트랜드와도 적합다고 판단했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한편, 매쉬업엔젤스는 초기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로 각 분야의 검증된 엔젤투자자들과 포트폴리오팀이 함께하는 엔젤 네트워크다. 모바일 명함 서비스 리멤버(드라마앤컴퍼니), 인테리어 정보 및 구매 플랫폼 오늘의 집(버킷플레이스), 실시간 원어민 회화 앱 ‘튜터링’ 등 총 60개 기업에 투자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