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스타일 가상체험 기반 헤어뷰티 서비스 ‘헤어핏’ 누적 다운로드 40만건
버츄어라이브는 헤어스타일 가상체험 기반 헤어뷰티 서비스 ‘헤어핏’이 앱 다운로드 누적 4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헤어핏 앱의 다운로드 40만건은 정식 출시 후 6개월만으로 해당 기간 동안 헤어스타일을 가상 체험한 횟수는 4,500만건에 이른다.
‘헤어핏’은 정면 사진만 찍으면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바로 즉석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로 기존에 오려 붙인 듯 어색했던 헤어스타일 체험 서비스의 한계를 벗어나 헤어 피팅 엔진 및 라이브 모션 엔진이 적용되어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 가상 체험을 유저에게 제공한다.
또한 최신 헤어스타일 트랜드, 인기 연예인의 새로운 헤어스타일, 유행하는 염색컬러 등과 같은 다양한 헤어스타일 정보를 가상 체험 기능과 함께 매주 5편 이상 매거진 형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헤어핏’은 출시 이후 줄곧 뷰티 카테고리 인기순위 1~2위를 유지하며, 작년 9월에는 아시아 No.1 뷰티업체인 아모레퍼시픽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10월에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TIPS에 선정되는 등 가상 체험 기반 헤어뷰티 플랫폼으로의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한편 ‘헤어핏’은 다가오는 3월에 새로운 유저 참여형 기능을 추가하여 유저들에게 보다 다양한 헤어스타일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재열 대표는 “올 한해는 아시아 No.1 헤어뷰티 플랫폼이 되기 위한 초석으로 국내 서비스 확대 전개 및 동남아시아 중심의 해외 런칭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