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스타트업

헤어핏, 300만 다운로드… 헤어스타일 시뮬레이션 엔진 2.0 업그레이드

헤어스타일 가상체험 기반 헤어뷰티 O2O 서비스 ‘헤어핏’을 운영하는 버츄어라이브가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아울러 버츄어라이브는 헤어핏에서 제공하는 헤어스타일 가상체험 기능을 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다. 1년여의 R&D 기간을 거쳐 기존 가상체험 기능을 개선한 헤어스타일 시뮬레이션 엔진을 새로 개발하였으며 강남, 청담 등 유명 헤어샵에서 500여명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베타서비스를 거쳐 정식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였다.

헤어스타일 가상체험 서비스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패션, 뷰티 관련 체험형 메타버스 서비스로 최근 글로벌 기업 아마존에서 가상체험 기반의 AR살롱을 오픈하는 등 미래의 헤어뷰티 서비스로서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버츄어라이브는 자체 보유한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재열 버츄어라이브 대표는 “이번에 새롭게 개발한 시뮬레이션 엔진은 그동안 헤어핏 서비스를 개발, 운영하면서 확보한 기술 역량 및 노하우를 모두 적용한 엔진으로 이미 국내외 여러 곳으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기존 유사 서비스 대비 월등한 퀄리티로 헤어핏 사용자의 만족도를 크게 높여줄 수 있을 것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버츄어라이브는 새롭게 개발한 시뮬레이션 엔진을 기반으로 미용실을 방문한 고객과의 상담 및 고객 관리 등을 지원하는 B2B 전용 AR스타일북 서비스 등을 확대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K-뷰티 체험관광 서비스 ‘비트립’ 글로벌 출시

스타트업

헤어뷰티 서비스 ‘헤어핏’, 헤어디자이너 매칭 30만 건 넘어

스타트업

버츄어라이브, ‘헤어핏 AR살롱’ 서비스 론칭

투자

헤어뷰티 플랫폼 업체 ‘버츄어라이브’, 14억원 규모 프리A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