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관광 분야 혁신 창업 지원 … 제8회 관광벤처사업 공모전 개최

문화체육관광부, 해양수산부, 한국관광공사는 24일부터 2월 28일까지’ 제8회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관광분야 예비창업자와 창업 초기기업을 선정해 다양하게 지원한다.

공모전은 크게 일반관광벤처 부문과 해양관광벤처 부문으로 진행되며, 이중 일반관광벤처 부문은 예비관광벤처사업과 관광벤처사업으로 세분화된다. 관광 관련 창의적인 사업 소재를 신규 사업으로 기획하고 있는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미만 사업자라면 예비관광벤처사업에, 창업 3년 이상 사업자라면 관광벤처사업 부문에 참가하면 된다.

성장잠재력이 풍부한 해양 관광시장에 특화된 상품 개발과 서비스 공급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및 창업 7년 미만 사업자라면 2017년부터 도입된 해양관광벤처 부문에 참가하면 된다.

지난해 선정된 관광벤처사업의 대표사례로는 전주 한옥마을 등에서 한복체험을 대표 관광 상품으로 개발한 ‘한복남'(관광벤처기업), 여행·레저 입장권의 판매·발권 등 정보기술기반 결제시스템을 운영하는 ‘레저큐'(관광벤처기업), 유모차 사용자의 무장애 관광을 위한 이동경로 추천·영유아 편의시설 정보제공 플랫폼을 운영하는 ‘커넥터스'(예비관광벤처기업) 등이 있다.

해양관광벤처 부문에서는 토종수초 개발과 무균배양 기술 등을 바탕으로 관상수초 세트와 체험상품을 판매하는 ‘씨알’, 이용자가 교육을 받아 서프보드를 직접 제작하는 ‘와이케이서프’ 등이 있었다.

이번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알려면 공식 홈페이지리에서 공고요강을 참고하면 된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관광창업기업에 활력 불어넣는다” 제12회 관광벤처사업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