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바이엘-KOTRA,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지원자 모집

바이엘코리아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디지털 헬스케어 및 스마트팜 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프로그램의 지원자를 모집한다.

지난해 시작된 그랜츠포앱스 코리아는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스타트업의 사업 개발과 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그랜츠포앱스 코리아는 디지털 헬스케어, 동물 건강, 농업, 의료 빅데이터 처리 등 생명과학 분야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는 IT 스타트업 및 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기술의 혁신성 및 바이엘과의 협업 가능성 등을 고려해 총 3 개사가 선정되며, 최종 선정팀은 14주 간 바이엘코리아 본사 내 사무 공간을 비롯해 바이엘코리아와 KOTRA 임직원 및 외부 전문가들로부터 집중 멘토링과 맞춤 컨설팅을 제공받게 된다. 또한 오는 7월에는 ‘데모 데이(Demo Day)’를 개최해 투자자 대상 사업 발표 및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바이엘코리아 잉그리드 드렉셀(Ingrid Drechsel) 대표는 “개방형 혁신을 바탕으로 국내 생명과학 분야의 혁신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작년 처음으로 시작한 바이엘의 그랜츠포앱스 코리아가 성공적인 안착 후 올해 2회차를 맞이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연구개발, 임상, 허가, 마케팅 및 시장 진입 전략 등 실질적인 부문에서 바이엘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제공해 스타트업의 성장은 물론, 향후 스타트업과 바이엘코리아가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훌륭한 비즈니스 파트너로 상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KOTRA 김두영 전략사업본부장은 “작년 협업사업을 통해 지원한 스타트업들이 신규 고용 창출, 투자유치성공 등 유의미한 성장을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인 바이엘을 포함하여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의 오픈이노베이션 수요를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까지 통하는 세계적인 스타트업의 탄생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작년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프로그램에는 ▲급속냉각마취 의료기기 개발사 ‘리센스메디컬(RecensMedical)’, ▲반려동물의 건강한 생활을 돕는 펫 테크 기업 ‘㈜고미랩스 (GomiLabs)’, ▲반지 형태의 생체 신호 측정 웨어러블 기기 개발사 ‘㈜스카이랩스(Sky Labs)’가 최종 3개 팀으로 선정됐다. 스카이랩스는 그랜츠포앱스 코리아에 선정된 것에 이어 바이엘 본사에서 전 세계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그랜츠포앱스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서 선정되며 국내 및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 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가졌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도쿄서 ‘한-일 파트너십 플러스 위크‘ 열려

이벤트

경남도-KOTRA, 청두서 ‘한중 항노화 메디컬플라자’ 개최해 시장 공략

이벤트

CES 2025 통합한국관, 글로벌 기업 주목받아

Uncategorized

신용보증기금-KOTRA, ‘혁신기업의 글로벌 스케일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