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8일 스타트업 비즈니스 동향] 호갱노노, 미니스쿨, 몽비, 핫츠고, 클래스팅
2월 8일 스타트업 비즈니스 동향입니다.
아파트 정보 서비스 ‘호갱노노’, 부동산 매물 등록 전면 무료 선언
직방, 다방, 네이버 부동산에 이어 부동산 앱 실사용자 수 랭킹 4위인 아파트 실거래가 시세정보 서비스 ‘호갱노노'(대표 심상민)가 2월 8일 온라인 매물 광고 등록비 전면 무료를 선언했다. 가입비, 월회비도 모두 무료다.
현재 부동산 서비스에서 볼 수 있는 매물은 모두 부동산에서 광고비를 내고 등록한 광고다. 등록할 때마다 비용이 드는 구조상 투자한 광고비로 최고의 효율을 내고자 하는 심리를 자극해서 허위매물의 원인 중 하나가 되고 있다는 것이 호갱노노측의 설명이다.
더불어 부동산 중개업소 회원을 위한 3무 정책도 공표했다. 첫째 온라인 매물 광고 등록비와 가입비, 월회비 모두 무료, 둘째 돈을 받고 매물의 노출 순서를 조정하지 않음, 셋째 호갱노노가 부동산을 평가하지 않는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호갱노노는 국내 부동산 서비스 최초로 실거래가를 지도 위에 표기하고, 인구 이동, 공급량, 경사도, 기간별 가격 변동량 등 전문가들만 이용하던 정보를 지도 위에 일반 이해하기 쉬운 형태로 제공하며 최근 부동산 서비스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사용자들의 긍정적인 평가(Play Store 평점 4.7)에 힘입어 그 수가 늘어나고 있고 최근 한 달간 아파트 페이지의 방문자 수는 450만명을 돌파했다.
호갱노노 심상민 대표는 “매물 정보는 부동산 거래를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정보 중 하나”라며 “이것을 통해 돈을 버는 것보다 사용자들이 정확하고 빠르게 매물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내린 결정”이라고 밝혔다.
호갱노노는 현재는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정보만 제공하고 있지만 사용자들의 요청에 따라 빌라와 원룸 등의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캐릭터 화상영어 플랫폼 ‘미니스쿨’,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앱 출시
캐릭터 화상영어 플랫폼 ‘미니스쿨’(대표 정욱)이 안드
미니스쿨은 실시간으로 아동과 화면 속 캐릭터 간 화상영
미니스쿨 모바일 버전은 시공간의 제약 없이 편하게 모바
미니스쿨은 2월부터 선착순 100명에게 30% 할인 수
정욱 미니스쿨 대표는 “아동과 학부모의 교육 만족도와
한편, 미니스쿨은 작년 9월 케이큐브벤처스, 플랜트리파
콘텐츠 스타트업 몽비, 첫 동화책 출시
개인화된 콘텐츠 제작 스타트업 주식회사 몽비(대표 이정섭)가 첫 번째 동화책 ‘우리 집에 보물이 있대요’를 출시했다.
‘우리 집에 보물이 있대요’는 모든 아이가 동일한 책을 보는 일반적인 동화책과 달리 책을 구매한 아이가 주인공, 아이의 집이 배경, 아이의 장난감들이 등장인물이다.
이렇게 특별한 동화책은 책 구매 후 구매자가 제공한 사진 등의 정보를 기반으로 몽비의 동화 작가와 일러스트레이터가 동화책의 내용과 일러스트를 변경함으로서 만들어진다.
몽비측은 향후 개인화된 콘텐츠를 영어와 영상 등으로 확장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행 일정 어플 ‘핫츠고 플랜’ 베타서비스 1만 다운로드
트래블테크 스타트업 핫츠고(대표 이상윤)는 지난해 9월 베타 출시한 해외여행 일정계획 어플리케이션 핫츠고 플랜(HOTSGO PLAN)이 1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핫츠고 플랜은 기성 여행일정 어플리케이션들의 단점인 복잡한 사용자 경험(UX)를 극복하고, 간편하게 여행일정을 관리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어 개발되었다. 직관적인 디자인 및 적절한 기능배치를 통해 목록에서 바로 일정을 수정, 삭제 할 수 있어 쉬운 일정관리 가 가능해졌으며, 무작위로 추가된 장소들을 버튼 하나만 누르면 최적경로 일정으로 변경해주는 경로최적화 기능과 국가-도시 별 추천일정 을 바로 자신의 일정에 추가 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하여 보다 빠르게 여행 일정 계획이 가능해졌다.
또한, 일정 공유는 공유코드 를 이용하여 이루어지기 때문에 동행, 가족, 지인 등과 보다 간편하게 일정을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핫츠고(HOTSGO) 이상윤 대표는 “아직 정식으로 런칭 되지 않은 핫츠고 플랜(HOTSGO PLAN) 입소문의 이유는 여행자 입장에서 개발된 기능들이 사랑 받기 때문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여행자 입장에서 서비스를 개선하여, 올해 정식으로 런칭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클래스팅, 대만교육부로부터 장관상 수상
에듀테크 기업 클래스팅이 대만서 디지털 교육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대만교육부로부터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클래스팅은 2015년 9월부터 대만 학교에 지원을 시작하여 현지 학교 교사들의 호평을 성장해왔다.
클래스팅 대만 담당 매니저 우샤오리(Hsiaoli Wu)는 “클래스팅은 대만 학교에 적합한 의사 소통 및 학습 도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는 대만교육부와 함께 클래스팅의 ‘모바일 학습’ 지원을 더욱 강화해나가면서 학생들이 자율적이고 개별화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며 대만 학교에 클래스팅 보급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