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맞춤형 창업 교육 프로그램 ‘쫄지마 창업스쿨’이 3월12일부터 6월 4일까지 총 10주간 진행된다.
‘쫄지마 창업스쿨’은 2013년 이래 2017년까지 총 열한 번을 진행하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들이 필요로 하는 강의로 구성된 창업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시즌1은 창업 기초과정으로 창업 관련 기본용어부터 스타트업 생태계, 린스타트업, 비즈니스 모델의 수립과 전략, 창업가의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 사업계획서 작성 등에 대한 강의로 구성 된다.
이택경 매쉬업엔젤스 대표 파트너,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 이희우 AD4th 최고전략책임자(CSO), 류중희 퓨처플레이 대표, 정호석 법무법인 세움 변호사 등 창업가, 벤처투자자 등 분야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석한다.
특히 우승우 72초TV 이사의 ‘스타트업 브랜드 전략’, 오렌지몽키 문상곤 대표의 ‘크라우드 펀딩 기초’, 마케팅 전문가 박지희 렌딧 이사의 ‘스타트업 마케팅 철학과 프로세스,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강의가 추가됐다.
강의를 마련한 이희우AD4th CSO는 “쫄지마 창업스쿨이 6년차로 접어들면서 창업자들에게 실질적 도움도 되고 커리큘럼도 자리 잡혀 가는 것 같다.”며 “2018년 새롭게 추가된 스타트업 기본용어, 창업가 브랜딩, 하드웨어 크라우드 펀딩 강의 등도 기대하셔도 좋다”고 말했다.
매쉬업엔젤스 이택경 대표 파트너는 “이번 2018년 시즌1은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창업에 필요한 필수적인 강의들로 재구성, 추가했다”며 “그동안 쫄지마 창업스쿨을 거쳐간 선배 창업가들처럼 예비 창업자들이 실제 필드에서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나눔재단이 후원하며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매쉬업엔젤스’와 스타트업 토크쇼 ‘쫄투’가 주최 및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창업과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