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모바일,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에그커뮤니케이션즈 인수
글로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기업 제이모바일닷아이오(이하 제이모바일)가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에그커뮤니케이션즈를 인수했다고 27일 밝혔다.
에그커뮤니케이션즈는 국내 주요 기업들의 디지털, SEO, SNS 마케팅 등을 대행하고 있는 광고 대행사로 2011년 설립 이후 다양한 업종의 광고주 컨설팅 경험을 통해 마케팅 노하우를 축적해 왔다. 기업의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획, 운영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수 후 사명은 제이애드랩(이하 제이애드랩)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제이모바일은 글로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기업으로 2017년 지란지교의 자회사로 설립됐다. HD 비디오 다운로더, JM브라우저, 인스탄트 등의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누적 8900만 글로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모바일 시장의 새로운 신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제이모바일 유재룡 대표는 “이번 인수로 모바일 서비스 분야를 비롯한 모바일 광고 시장까지 진출할 수 있게 되었다”며 “향후 양사의 전문성을 농축시킨 고효율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제이애드랩 임경용 대표는 “이번 지란지교 계열로의 합류를 통해 광고대행사로써 더욱 다양한 역량을 보유하게 됐다”며 “제이모바일과의 사업 시너지를 통해 새로운 광고 영역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양사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영역을 넓히고 블록체인과 같은 신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모바일 광고 플랫폼 사업에도 진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