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카카오페이 카드’, 출시 90일만에 50 만장 발급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는 13일, 자사의 선·직불 결제 카드인 ‘카카오페이 카드’ 50만장 발급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이용 트랜드를 인포그래픽에 담아 공개했다.

올해 1월 정식 출시된 ‘카카오페이 카드’는 핀테크 기업이 출시한 첫 카드 상품으로 주목 받으며 9일만에 10만장 발급 돌파 후 빠르게 가입자를 늘려가며 약 90일 만에 50만장이 발급되었다.

고객 이용 트랜드를 살펴보면, 2030 세대가 전체 발급 고객의 82%를 기록하며 높은 비중을 보였다. 플레이트 전면에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캐릭터를 입힌 친근한 디자인, 원하는 금융 계좌를 자유롭게 연결해 온·오프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는 편의성, 카카오 공동체 시너지를 활용한 특화된 혜택 등 젊은 고객층의 니즈를 겨냥한 상품 디자인이 적중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카드’를 가장 활발하게 이용하는 고객층은 30%를 차지한 20대 여성이며, 그 뒤로 20대 남성 (23%), 30대 남성 (16%), 30대 여성 (14%) 순으로 비중이 높았다. 4050 고객의 이용율은 약 15%를 차지했다.

인기 이용처는 식당/요식업이 36%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편의점/마트 24%, 백화점 3%, 병원 4% 등이었다. 그외 주요 수치를 살펴보면, 전체 결제 중 오프라인 이용이 85%를 기록했으며, 1인 월 평균 이용 횟수는 13.1회 였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플랫폼의 다양한 혜택을 카드로 담아 낸 상품 모델이 젊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 같다”며 “‘카카오페이 카드’만의 차별화 된 고객 혜택과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수를 계속 확대해 나갈 전략”이라고 밝혔다.”

다양한 분야의 이야기를 접하고 새로운 것을 습득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국내외 산업 현황을 연구하고 정리합니다.

Seunghee Han is a Senior researcher of Platum.
She likes to get acquainted with various stories and learn new things. She is studying and summarizing the current status of domestic and overseas industries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3D 프린팅 스타트업 ‘매이드’, 110억 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트렌드

인공지능의 물줄기, 우리는 어떤 제방을 세울 것인가

트렌드

생성형 AI 생태계의 중심에 선 도전자들

이벤트 트렌드

“규제보다 혁신 재투자로 외식산업 성장 기여토록 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