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코너스, LB인베스트먼트로부터 후속투자 유치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 융합을 기반으로 스마트 안전시스템을 개발한 코너스(대표 김동오)는 LB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유치를 했다고 밝혔다. 구체적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앞서 코너스는 지난 해 대덕벤처파트너스, 에버그린투자파트너스로부터 투자유치를 한 바 있다.

코너스가 개발한 스마트 에이전트 시스템은 내장 센서로 열과 연기를 감지, 별도 통신료가 필요 없는 자체 무선망으로 위험 신호를 전송해 음성․LED 화살표․조명으로 안전하고 빠른 피난 방법을 안내한다. 건물 내 각 층의 비상계단 입구와 주요 동선에 설치되는 IoT 스테이션들이 재난 상황에서 가상의 안전 관리자 역할을 수행하도록 대피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킨 것이다.

김동오 코너스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국내 16개 파트너 사들과 전국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중국과 미국 시장에 진출해 글로벌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며 “블록체인과 분산원장 기술을 활용한 도시기반시설 관리 및 재난안전 대응 방식을 혁신하여 매출 성장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너스는 유망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K-ICT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IP 기반 커머스 웨이크버니, 한국투자파트너스로부터 Pre-A 투자 유치

투자

매쉬업벤처스, 미국 투자사 10vc와 ‘바이팀즈’에 100만 달러 투자

투자

정밀농업 소프트웨어 개발사 ‘조벡스’, 롯데벤처스 등에서 시드 투자 유치

투자

제이엔제이테크, 마그나인베스트먼트로부터 프리A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