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매칭 플랫폼 빌더 ‘마켓디자이너스’, 80억 규모 투자 유치

매칭 플랫폼 빌더 마켓디자이너스가 LB인베스트먼트, 프리미어파트너스, DSC인베스트먼트, KB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총 80억원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투자사는, 마켓디자이너스가 제시한 데이터 기술 기반의 유통혁신 모델이 이사시장의 혁신을 주도하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점과 본 모델이 타시장으로 확장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또한 다음의 초기 멤버로서 다음의 성장에 기여했던 전 다음 부사장 김현영 대표와 다이사를 창업한 김형욱 서비스 총괄 등 창업자 그룹, 카카오, 옐로모바일 등 주요 IT 기업 출신의 전문가그룹 등으로 구성된 회사의 경영진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마켓디자이너스는 정보 비대칭으로 인해 소비자가 불편을 겪고 있는 시장에서 데이터와 기술을 기반으로 이사/청소 중개서비스인 다이사와 담보대출 중개서비스인 더모기지를 제공하고 있다.

다이사는 진성고객 평가정보 기반의 ‘소비자평가등급제도’를 도입하여 이사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론칭 2년여만에 월 거래액 150억원을 돌파하고, 누적 거래액이 2,000억원에 육박하고 있다. 또한 누적 이사업체 수는 지난달 1,000개를 돌파했다.

김현영 마켓디자이너스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과 함께, M&A, 신규사업 투자 및 인큐베이팅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라며 “정보 불균형이 심화된 정보비대칭 시장에서의 문제점을 데이터와 기술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방식으로 해결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친환경 기술 기업 ‘그린다’, 프리A 투자 유치

투자

케어벨 운영사 제로웹, 일본 벤처캐피탈에서 전략적 투자 유치

투자

에이스인벤터, 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유치

투자

마들렌메모리, 21억 원 프리A2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