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그룹은 2018년 3월 31일 기준 마감된 회계연도 2018년 4분기 실적과 연간 실적을 4일에 발표했다.
알리바바의 4분기 매출은 619억3200만 위안(98억7300만 달러)으로 전년동기 대비 61% 증가했다.
알리바바의 중국 소매 마켓플레이스 상 연간 실사용자 수는 5억5200만 명으로 지난 2017년 12월 31일에 마감한 12개월 기간 동안의 수치 대비 3700만 명이 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3월 31일 마감 회계연도 실적]
- · 매출은 2502억6600만 위안 (398억9800만 달러)으로 전년동기 대비 58% 증가
- · 알리바바의 중국 소매 마켓플레이스 상 연간 실사용자 수는 5억5200만명으로 지난 2017년 3월 31일에 마감한 12개월 기간 동안의 수치 대비 9800만명이 증가
- · 중국 소매 마켓플레이스에서 월간 모바일 사용자는 2018년 3월 기준 6억1700만명에 달해 2017년 3월 대비 1억1000만 명이 늘어난 수치
- · 중국 소매 마켓플레이스에서 2017년 회계연도 기준 연간 총 거래량(GMV)은 4조8200억 위안 (7680억 달러)로, 2017년 회계연도 기준 연간 총 거래 증가율인 22% 대비 28% 증가한 수치. 티몰 상품 관련 연간 총 거래량(GMV)은 전년동기 대비 45% 증가
- · 영업이익은 693억1400만 위안 (110억5000만 달러)이며, 조정된 EBITA는 970억 300만 위안 (154억 6500만 달러)로 전년동기 대비 40% 증가. 핵심 상거래의 조정된 EBITA는 1141억 위안(181억9000만 달러)로 전년동기 대비 38% 증가
- · 비-GAAP (Non-GAAP) 기준 순이익은 832억1400만 위안 (132억6600만 달러)로 전년동기 대비 44% 증가
- · 희석주당이익 (Diluted EPS)는 24.51 위안 (3.91달러), 비-GAAP (Non-GAAP) 기준 희석주당이익 (Diluted EPS)은 32.86 위안 (5.24 달러)
알리바바 그룹 최고경영자(CEO) 다니엘 장(Daniel Zhang)은 “알리바바 그룹은 지난 몇 년간 핵심 상업 부문의 활발한 성장과 장기적인 성장 전략에 대한 투자에 힘입어 이번 분기 및 회계 연도를 성공적으로 마감했다”고 밝혔다. 그는 “알리바바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은신유통 전략을 기반으로 중국의 유통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작년에는 기술 개발과 클라우드 컴퓨팅, 물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사업 및 현지 서비스를 두 배 이상 확장시켜 중국과 신흥 시장의 소비 성장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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