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쿠팡,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쿠팡 파트너스’ 론칭

이커머스 기업 쿠팡이 온라인 제휴마케팅 시스템 ‘쿠팡 파트너스’를 선보인다.

쿠팡 파트너스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스템이다. 컨텐츠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는 자신의 온라인 채널과 가장 연관성이 높은 상품, 평소 관심 갖던 상품을 소개할 수 있다.

쿠팡 파트너스는 온라인 채널을 가진 사용자는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개인 소셜미디어부터 기업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까지 모든 채널을 등록할 수 있으며, 쿠팡에서 판매되고 있는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다. 쿠팡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가입자의 웹사이트에 배너나 링크의 형태로 연결하면 된다.

크리에이터는 사이트를 통해 발생된 수익금을 쿠팡과 나눈다. 쿠팡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트래킹 시스템과 실시간 현황판으로 수시로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수익금은 월별로 정산해 계좌로 이체 받을 수 있다.

나비드 베이세 글로벌 이커머스 SVP는 “쿠팡 파트너스는 개인 블로거나, 개발자, 인플루언서,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자는 물론 육아맘에게 새로운 수익원이 될 것”이라며,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자신의 온라인 컨텐츠에 맞는 상품을 찾아 주변인들에게 공유할 수 있다. 또 저렴한 가격과 로캣배송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더 높은 구매 전환을 기대할 수 있어 더 높은 수입을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쿠팡, 최대 1000억원 투자해 AI 기반 충북 제천첨단물류센터 착공

트렌드

‘화면 속 한국인의 일상’ 2025년 2월 디지털 플랫폼 이용 트렌드

스타트업

와이리, AI 포트폴리오 기능 론칭

트렌드

쿠팡, 2024년 결제추정금액 55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