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쏘카, 2015 대한민국마케팅대상 공유경제부문 최우수상 수상

unnamed (4)

서울시 나눔카 공식 사업자이자 업계 1위 카셰어링 서비스인 쏘카(대표 김지만)는 지난 27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공유경제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쏘카는 글로벌 비즈니스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공유경제(Sharing Economy)’ 모델을 국내에 도입하고, 굴지의 대기업 사이에서 업계 1위 카셰어링 브랜드로 시장 지배력을 키우고 있다. 철저한 타깃 마케팅과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단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쏘카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필요한 시간만큼 10분 단위로 차량을 대여할 수 있는 자동차 공유서비스로, 다양한 차종을 사용한 만큼 지불하는 합리적인 가격제와 즐거운 공유 경험을 제공하며 20~30대에게 큰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전국 1,600여개 거점에 약 3,100여대의 공유차량을 서비스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카셰어링 기업이다.

쏘카의 지난 3년간 가파른 성장세와 탄탄한 이용자 커뮤니티, 데이터 기반의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롯데렌탈, LG CNS, 코레일 등이 포진해있는 카셰어링 업계에서 대기업 기반없이 유일한 벤처로 급성장 중이다. 올해 상반기에만 업계2위와 100억원 가까이 매출액 차이를 내며 압도적인 업계 1위로 자리매김하는데 성공했다. 또한 카셰어링 서비스로는 세계 최초로 글로벌 사회적 기업 인증인 ‘B Corp(Benefit Corporation)’을 획득하기도 했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매년 가장 의미있는 마케팅 활동을 총망라하여 심사하는 자리로 마케팅 관련 현직 교수와 전문가들이 심사에 참여해 1차 소비자조사, 2차 전문가조사, 3차 심사위원단 평가로 최종 선정된다.

쏘카 신승호 마케팅 본부장은 “업계 1위 기업으로서 더 큰 책임감을 갖고 공유경제의 긍정적인 영향력을 실현하는 대표 성공 모델로 계속 성장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쏘카, 2024년 4분기 매출 1,224억원, 영업익 30억원…2분기 연속 흑자

스타트업

쏘카 ‘패스포트’, 100만 가입자 돌파

스타트업

쏘카 이동 데이터로 본 대한민국의 새로운 일상

스타트업

모두의주차장, ‘노는’ 거주자우선주차면 9천여개‘공유 주차장’으로 탈바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