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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1boon’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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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대표이사 임지훈)가 새로운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1boon’을 오픈했다. 제공되는 정보는 생활 밀착형 콘텐츠부터 사회 이슈, 정치, 예술, 문화 등이다.

1boon은 지난 7월부터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일평균 800만 조회수를 달성하는 등 높은 호응을 바탕으로 콘텐츠 다양성과 서비스 완성도를 높여 9일 정식 버전으로 선보였다. 콘텐츠 소비 시간이 짧은 모바일 환경에 맞게 모든 콘텐츠를 1분으로 구성하고 카카오톡과 다음 포털을 연계한 콘텐츠 노출과 이용자별 맞춤형 추천, 태그 기능 등을 접목해 모바일 시대를 대변하는 콘텐츠 서비스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1boon’은 콘텐츠 주제별로 총 7개 카테고리로 구분된다. 먼저 이슈, 엔터, 스포츠 세 개 채널에서는 다양한 뉴스와 연예, 스포츠 콘텐츠를 영상이나 사진 중심으로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트렌딩 채널에서는 1020 세대를 겨냥한 각종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퀴즈 채널에서는 각종 심리테스트부터 경제 상식까지 다양한 영역과 방식의 퀴즈를 제공한다.

‘1boon‘ 콘텐츠는 다양한 채널에서 이용할 수 있다. 먼저 카카오톡 채널과 다음 포털 첫 화면에서 평소 이용자가 즐겨보는 콘텐츠 소비패턴에 따라 추천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또한 검색창에서 ‘1boon’을 검색하거나 카카오스토리 더보기를 통해 ‘1boon’ 전용 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다. 소셜 관계망을 이용한 공유도 자유롭다.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플레인,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SNS를 통해 친구와 손쉽게 콘텐츠를 공유하고 즐거움을 나눌 수 있다.

콘텐츠를 보는 방식도 모바일 화면에 최적화됐다. ‘1boon’에는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를 여러 컷의 카드 형태로 간결하게 담아 모바일 화면을 좌우로 밀면서 보는 방식이 적용됐다. 콘텐츠 구성은 간단한 반면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사진 등 이야기를 표현할 수 있는 포맷을 다양하게 적용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또한 태그 기능을 이용해 관심 분야의 콘텐츠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최근 뜨고 있는 인기 콘텐츠나 매체별 콘텐츠 등 다양한 방면으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1boon’은 다양한 분야의 25개 모바일 소셜 콘텐츠 생산매체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콘텐츠 제휴를 확대하며 볼거리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현재 트렌드, 꿀팁, 격언 등 실 생활에 유용한 정보성 콘텐츠와 ‘손재주 1도 없이 따라하기’ 등 생활 밀착형 체험 콘텐츠, ‘3분독서’ 경영, 마케팅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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