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 기반 고백 앱 ‘설림’, 130만 다운로드 달성

sogaeyo

모바일 서비스 스타트업 ㈜소개요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지인기반 짝사랑 고백앱 ‘설림’이 13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해 짝사랑을 하고 있는 사용자들간 소통의 공간인 ‘눈내리는숲’ 커뮤니티가 새롭게 추가됐다.

‘설림’은 전화번호와 위치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좋아하는 상대방에게 마음을 전달하는 모바일 SNS앱이다. 앱을 통해 짝사랑 상대를 등록하고, 그 사람에게 다가가게 되면 상대방은 반경 30미터내 자신을 좋아하고 있는 사람이 몇 명인지 알림으로 숫자를 확인 할 수가 있다.

현재 ‘설림’은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지난달 소셜분야 앱스토어 1위와 구글플레이 5위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 한달 여 기간 동안 30만 다운로드를 추가하며 빠른 증가세를 기록 중이다.

소개요는 ‘설림’의 빠른 이용자 증가율에 맞춰 짝사랑을 고민 중인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게시판인 ‘눈내리는숲’을 새롭게 업데이트 했다. ‘눈내리는숲’은 익명으로 자신의 사연을 올리거나 다른 글에 자유롭게 조언하고 응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개요 홍진만 대표는 “위치 기반으로 좋아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전달하는 감성이 젊은 세대에게 많은 공감을 얻어 빠르게 자리잡을 수 있었다”며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연애 전후 단계의 모든 감성을 전달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앱으로 발전시켜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설림’은 이번 ‘눈내리는숲’을 시작으로 지인 및 위치 기반 사용자들의 사연 공유 기능, 상호간에 좋아하면 알려주는 ‘커플매칭’ 기능 등 고객들의 요청을 수렴한 내용의 업데이트를 차주부터 단계적으로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About

Platum
스타트업 미디어 "플래텀(platum)"은 인터넷, 소셜, 모바일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들과 트랜드를 소개하며, 한국의 스타트업 소식을 중국으로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스타트업의 도전과 도약을 후원하는 미디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