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계획 자동관리 서비스 투데잇(대표 조재우)이 스터디그룹 기능을 추가했다고 6월 8일 밝혔다.
투데잇은 학습계획 자동 설정/재설정, 스톱워치, 통계, 캘린더 등의 기능을 제공하여 자기 주도 학습 계획 관리를 돕는 서비스다. 누적 50만 다운로드, 공부 시간 900만 시간, 학습 계획 완료 숫자 83만 개를 넘어서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투데잇의 스터디그룹 기능은 ‘그룹 자동매칭’, ‘학습상태 실시간 공유’ 기능으로 이루어져 학습자의 동기 부여에 초점을 맞춘 기능이다.
‘그룹 자동매칭’ 기능은 학습목표, 성취율, 공부 시간대 등, 독자적인 데이터로 구축한 알고리즘으로 구현되었으며, 적절한 그룹원을 자동으로 매칭해주고 학습자가 공부에만 집중하게 한다. ‘학습상태 실시간 공유’ 기능은 그룹원의 계획 성취율, 공부 시간 등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며, 타 그룹원이 공부를 시작하면 자동으로 알람이 전송되어 학습을 독려한다.
투데잇 조재우 대표는 “지난 8개월간 2천여 명의 스터디그룹을 운영하며 서비스를 개발하였다.”며, “투데잇이 학습 계획은 물론, 그룹 관리까지 자동으로 해준다. 학습자가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협력 학습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다.”고 전했다.
투데잇은 장기간 체계적인 학습 계획 관리가 필요한 수험생의 필수 공부앱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제공 중인 5개 언어를 비롯하여 해외 사용자의 자발적인 번역으로 글로벌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