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일 스타트업 비즈니스 동향] 다방, 집닥, 리디북스
7월 3일 스타트업 비즈니스 동향
다방,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 제공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한국카카오은행(이하 카카오뱅크)과 함께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서비스 이용 기간은 7월 2일부터 31일까지다.
다방 앱 사용자들은 서비스 제공 기간 동안 매물을 둘러보면서 대출이 필요할 때, 매물 가격정보 하단의 배너를 통해 전월세보증금 대출 예상 한도를 조회할 수 있다.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는 주거 희망 지역, 보증금, 간략한 개인정보 등을 검색하면 예상 한도 및 금리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다방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이 거주지를 알아보는 것뿐만 아니라 합리적으로 주거비용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스테이션3 박성민 사업본부장은 “카카오뱅크와의 제휴 서비스가 매물 검색부터 부동산, 금융까지의 연결을 통해 사용자의 주거지 선택의 폭을 넓히는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라며 “다방은 앞으로도 더욱 편리하고 합리적인 주거 경험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 이형주 상품파트장은 “다방 앱을 통해서도 카카오뱅크의 간편한 전월세보증금 대출 사전한도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전월세보증금 대출이 필요한 고객들은 대출처와 상품 선택의 폭을 더 넓게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방과 카카오뱅크는 이번 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를 시작으로 상시 서비스 전환을 검토할 예정이다.
집닥, 고객 케어를 위한 책임 관리 서비스 도입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집닥은 인테리어 전반에 고객 케어를 위한 책임 관리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고객중심 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집닥은 인테리어 전과정 모든 단계에 걸쳐 소비자에게 최상의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공사 결과 불만족시 100프로 재시공제’, ‘1:1 전담 매니저제’를 도입한다.
100% 재시공제는 집닥을 통해 인테리어를 진행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예를 들어 공사를 완료한 고객 중 인테리어 시공 결과가 계약 조건에 기반하여 재시공이 필요한 정도의 공사 결과로 확인되었을 경우 집닥에서 비용을 부담하고 재시공을 진행하게 된다.
새롭게 도입되는 1:1 전담 매니저제는 집닥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이 견적신청부터 공사종료까지 전담 인력으로부터 맞춤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한 공사 건당 한 명의 전담 CS 매니저를 배정하여 고객 상황에 최적화된 파트너스 매칭부터 계약과정까지 세밀하게 관리한다.
이번 고객중심 서비스 강화로 기존의 집닥맨 서비스도 개선된다. 인테리어 현장관리자인 집닥맨의 현장방문 횟수를 기존의 2배 이상으로 확대하여 인테리어 시공과정에 대한 더욱 정교한 현장 점검을 진행하게 된다.
집닥의 박성민 대표는 “이번 달 설립 3주년을 맞이한 집닥은 고객이 보다 편리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인테리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해왔다”며 “이제 인테리어의 시작부터 끝까지 중개를 넘어 고객의 곁을 지키는 서비스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리디북스, 무제한 도서 월정액제 서비스 출시
리디 주식회사는 리디북스의 도서 월정액제 ‘리디셀렉트(RIDI Select)’를 런칭한다고 3일 발표했다.
리디셀렉트는 국내 전자책 플랫폼 리디북스의 베스트셀러를 무제한 감상할 수 있는 월정액제 서비스다. 월 6,500원 이용료에 리디북스 서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온 도서들을 선정해 제공한다. 유시민, 히가시노 게이고 저서를 포함한 폭넓은 분야의 도서가 리디셀렉트에 포함됐다.
리디셀렉트는 책의 선택과 구매 과정 등 독서 경험에 이르는 전 과정을 간단하게 구성하고 파격적인 가격을 제시해, 더 많은 사람들이 독서를 쉽게 접하도록 돕는다. 무엇보다 리디셀렉트는 도서 선택의 기회에 제한을 두지 않아, 월정액제 서비스의 장점을 최대한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다운받은 책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에도 선택 횟수가 차감될 우려 없이 원하는 책을 다시 골라볼 수 있는 것이다. 최근 수 년 간 무제한 월정액제 서비스가 음악, 영화 등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활성화를 주도했듯, 업계 선두주자인 리디 주식회사는 리디셀렉트로 도서 콘텐츠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리디 주식회사 배기식 대표는 “오늘 선보이는 리디셀렉트는 독서 경험에 이르기까지 드는 시간이나 비용 부담을 대폭 감소시킨 독보적 서비스로, 독서 인구를 증대시키며 시장 전반의 성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