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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테오, 잠재 고객 타기팅 광고 솔루션 ‘크리테오 커스터머 어퀴지션’ 출시

글로벌 커머스 마케팅 전문기업 크리테오(한국지사 대표 고민호)가 구매 가능성이 높은 잠재 고객을 타기팅하는 디지털 광고 솔루션인 ‘크리테오 커스터머 어퀴지션(Criteo Customer Acquisition)’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 광고 솔루션은 잠재 고객의 관심사와 취향에 가장 적합한 광고를 노출해 구매로 이어지도록 유도하는 것이 특징이다. 크리테오 커스터머 어퀴지션은 소비자의 쇼핑, 브라우징 작업, 관심사에 대한 익명화 데이터를 세부적으로 분석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잠재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을 노출한다. 또한 디바이스, 브라우저, 웹 전반에 걸쳐 개별 고객의 구매 의도를 파악하는 ‘크리테오 쇼퍼 그래프(Criteo Shopper Graph)’를 통해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을 정교하게 구분하며, 사용 기기와 상관없이 일관된 경험을 제공해 구매전환율을 높이고 광고 효율을 높인다.

크리테오 커스터머 어퀴지션은 이들이 보유한 소비자 데이터 풀을 바탕으로 한다. 전 세계 인터넷 소비자 72%의 익명화 데이터와 매달 14억 명 규모의 인터넷 소비자 데이터, 40억 개 이상의 디바이스 ID, 광범위한 제휴매체사 네트워크를 통해 리타게팅 캠페인 대비 최대 12배 많은 소비자에게 도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사용자가 실제로 광고를 클릭했을 때 비용을 청구하는 CPC(Cost-Per-Click) 방식을 적용해 광고주가 보다 효율적으로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는  광고주의 편의에 맞게 리포트를 제공해 실시간으로 캠페인 성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GDPR 기준을 충족하는 높은 수준의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정책으로 데이터를 관리한다.

크리테오 고민호 대표는 “이번 솔루션이 소비자에게는 보다 편리한 쇼핑 경험을, 광고주에게는 고객 확보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새로운 차원의 광고 모델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양한 분야의 이야기를 접하고 새로운 것을 습득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국내외 산업 현황을 연구하고 정리합니다.

Seunghee Han is a Senior researcher of Platum.
She likes to get acquainted with various stories and learn new things. She is studying and summarizing the current status of domestic and overseas industr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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