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과 컴퍼니비가 7월 5일부터 7월 15일까지 ‘넥시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넥시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경기도 소재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융합콘텐츠(ICT, 광고, 콘텐츠, VR, AR 등) 및 문화콘텐츠(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영상, 음악 등)분야를 지원한다. 서류평가 및 발표평가를 거쳐 경기도 소재 7년 미만 스타트업 10개 사가 선발된다.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엔젤투자 및 VC 네트워크를 이용한 연계 투자기회, 해외 시장진출 협력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그 밖에도 경영전략 및 비즈니스 모델 혁신 지원과 맞춤 1:1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보육 기업 중 우수기업에게는 컴퍼니비로부터 SEED 투자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온오프믹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시드’는 경기도내 콘텐츠 융복합 산업 분야 스타트업의 발굴·육성·시장진출·후속지원 등의 프로세스를 지원하기 위한 투자 지원 브랜드다. 공공과 민간의 협업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와 콘텐츠 산업 분야 스타트업 성장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한 장기적인 관점의 파트너십 구축을 가능하게 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운영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넥시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관계자는 “경기도 내 가능성 있는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컴퍼니비와 함께 꼭 필요한 요소들을 추려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선발된 기업은 그 어느 때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6일 개최한 ‘넥시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데모데이’를 통해 총 25억 원의 스타트업 투자 유치에 성공한 경기콘텐츠진흥원 넥시드투자지원센터는 2016년 이후 현재까지 총 530억 원 규모 넥시드펀드를 활용하여 액셀러레이터 지원사업 및 특례보증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 투자유치를 지원하고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