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6일 스타트업 비즈니스 동향]네오펙트,마이페어,와디즈
네오펙트, 긍정적 소셜 임팩트 창출 기업으로 상반기 글로벌 어워드 4개 수상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네오펙트는 뇌졸중 환자 재활훈련을 위한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 홈’이 올해 상반기에 ‘2018 블랙우드 디자인 어워드’, ‘2018 의료기술 혁신 어워드’ (MedTech Breakthrough Awards)’등 4개 글로벌 어워드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26일 밝혔다.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 홈은 뇌졸중 등 중추신경계질환 환자들이 다양한 재활 훈련 게임을 통해 손가락과 손목, 아래 팔 기능의 재활 훈련을 할 수 있는 기기이다. 라파엘의 재활 훈련 게임들은 환자들의 시각과 청각 두 가지 감각을 동시에 자극해 뇌가소성 증진과 뇌 운동 부위의 재학습을 도와주도록 개발됐다.
이 제품은 병원에서 재활 훈련을 하듯 환자가 집에서 스스로 할 수 있도록 개인 맞춤형 소프트웨어로 개발됐다.
병원에서 의사 및 치료사가 환자의 상태와 경과에 맞는 훈련 스케줄을 제시하듯, 인공지능을 통해 환자 상태를 파악하고 개인별 맞춤 훈련을 제안하며 게임 난이도 역시 실시간으로 조절해준다. 라파엘은 개인의 성향과 취향에 맞게 훈련 게임을 추천한다. 라파엘 홈은 현재 미국에서 2017년 1월 출시 후 약 600 여명의 누적 환자가 사용하고 있다.
네오펙트 반호영 대표는 “긍정적인 소셜 임팩트가 있는 혁신 제품으로 선정돼 기쁘다”며 “대한민국의 혁신 기술이 전세계 환자들에게 이롭게 사용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앞으로도 유럽과 미국의 재활 선진 시장에서 더욱 의미 있는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박람회 빅데이터 스타트업 태국 진출 … 마이페어·IMPACT MOU
국내 스타트업 마이페어가 태국 시장에 진출한다.
마이페어는 태국 방콕 IMPACT에서 국내 기업의 태국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IMPACT의 전시팀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마이페어는 국내 박람회 주최자와의 파트너를 보유한 스타트업으로, 박람회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기업에게 맞춤 정보와 박람회 참가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IMPACT의 박람회 정보를 제공하고 국제 빌딩 박람회 & 컨퍼런스(BMAM Expo Asia), 태국 아세안 의료기기 박람회(Medical Devices ASEAN 2018), 리테일EX 아세안(RetailEX ASEAN)의 지원 내용을 담고 있다.
IMPACT는 1999년도에 태국 방콕에 설립된 아시아 최대 규모 전시장 중 하나로, 현지에서 가장 많은 B2B 박람회가 유치되고 있다.
김현화 마이페어 대표는 “박람회는 기업이 해당 시장에 진출하고 영역을 넓혀 나가는데 효과적인마케팅 방법이지만 특히 해외 박람회의 경우 국내에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기가 어려웠다’며 “이번 MOU를 통해 마이페어에서 2년간 축적한 기업 맞춤형 박람회 분석 노하우를 해외 박람회로 확장해 국내 우수한 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위한 정보를 지원하고 어드바이저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와디즈, 2018 하반기 신입 및 경력 PD(Project Director) 채용 실시
와디즈는 오는 8월 5일까지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자금유치를 위한 컨설팅을 지원하는 펀딩 전문가 그룹인 PD(Project Director) 직무 분야 특별 채용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와디즈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시장에서 60% 이상의 독보적인 점유율과 함께 트렌드와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No.1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이다. 창립 이후 매년 대규모 신입공채를 통해 직원을 채용하고 있으며, 코스닥 상장 계획 및 글로벌 진출 등 비즈니스 성장과 확장에 따라 크라우드펀딩 전문가 그룹인 PD 직무 분야 특별 채용을 실시하게 됐다.
이번 채용 부문은 리워드(신입) 및 투자금융(신입/경력) PD 두 가지 부문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신청을 받는다. 와디즈 PD(Project Director)는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할 개인〮기업 발굴하고 자금 유치 등을 위한 전반적인 컨설팅 활동을 펼치는 전문가를 뜻한다. 특히 투자금융 직무의 경우,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할 기업발굴 및 투자심사, 기업가치 평가, 기대수익률 산정 등의 업무도 담당하게 된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와디즈는 향후 블록체인 등 미래 사업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 등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비전을 갖고 성장해 나가는 기업”이라며 “새로운 금융 문화와 시대를 만들어 나갈 도전적인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