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8월 6일 스타트업 비즈니스 동향] 레저큐, 와디즈, 스마트스터디 외

레저큐, 트래볼루션과 업무제휴 협약
야놀자 계열사인 국내 최대 레저∙액티비티 플랫폼 레저큐(대표 문보국)가 ‘서울패스’ 운영사 트래볼루션(대표 배인호)과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모두 한국관광공사 지정 우수관광 벤처기업으로, 앞으로 레저큐 투어패스와 트래볼루션 서울패스의 국내외 홍보 및 판매 채널을 활용해 유통망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현재 레저큐는 OTA 및 전국 50개 지역 판매처 등 국내 온∙오프라인 채널을, 트래볼루션은 자체 사이트를 비롯해 클룩, 씨트립, KKday 등 동남아 7개국 대상 채널을 보유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레저큐는 투어패스 판매 대상을 기존 국내 여행객에서 외국인 관광객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22개 시군에 투어패스 시스템을 구축했던 노하우를 토대로 해외 투어패스 상품 개발에도 나선다. 레저큐 해외 투어패스의 홍보와 판매는 트래볼루션이 맡을 예정이다.

레저큐가 지난 2016년 7월 국내 최초로 선보인 투어패스는 패스 하나로 복수의 지역 관광시설을 마음껏 방문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 형태의 관광상품이다. 현재 전북, 충북, 양평, 태안, 북한강(가평/춘천) 등 5종의 투어패스가 시판되고 있다. 야놀자, 가자고, 호텔나우, 쿠팡, 티몬, 위메프, 지마켓, 11번가,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카카오톡스토어 등 온라인과 지역 관광안내소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 구입 가능하다.

와디즈, 메이커-서포터의 적극적인 소통 늘리는 서비스 개편 단행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는 오는 8월부터 크라우드펀딩의 본질인 메이커와 서포터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서비스 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서포터의 요청에 의해 펀딩이 오픈될 수 있는 리워드 ‘앵콜 펀딩 요청하기’ 서비스를 오픈한다. ‘앵콜 펀딩 요청하기’ 는 200명이 넘는 서포터가 앵콜을 요청한 경우 와디즈 담당자가 직접 메이커에게 앵콜 펀딩을 요청하며, 앵콜 펀딩이 오픈되면 앵콜을 요청하신 분들에게 알림을 보내드리는 서비스이다,

 또한 와디즈투자 페이지의 세부 내용도 한층 업그레이드 하였다. 투자판단에 꼭 필요한 정보들은 텍스트 피로도를 고려하여 중요한 것부터 순서대로 볼 수 있도록 하였고, 주요 정보인 증권 세부유형별 안내, 투자위험 안내, 투자 조건을 탐색하는 동선을 개선했다. 그 외에도 증액 계획, 매력도 평가, 투자자 현황, 기업뉴스, 소득공제 계산기 등 풍성한 투자 정보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와디즈 정태열 부사장은 “와디즈는 크라우드펀딩의 선도기업으로서 항상 업계에 새로운 서비스 기준을 제시해왔다”라며 “이번 개편을 통해서 보다 많은 서포터들이 메이커에게 도움이 되는 진정한 팬이자 에반젤리스트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핑크퐁’ 뮤지컬, 키즈 뮤지컬 최초 해외 진출한다

글로벌 콘텐츠기업 스마트스터디와 가족공연 전문 기획사 유진엠플러스가 공동 제작한 ‘핑크퐁과 상어가족’이 국내 키즈 뮤지컬 최초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에서 글로벌 뮤지컬 투어를 진행한다.

이번 해외 첫 진출을 앞두고 있는 뮤지컬 ‘핑크퐁과 상어가족’은 1차로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말레이시아 공연은 올해 9월 8일부터 16일까지 KLCC Plenary Hall에서, 싱가포르에서는 11월 2일부터 4일까지 MES Theatre에서 진행된다.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공연을 이끌었던 오리지널 캐스트가 영어로 공연할 예정이다.

스마트스터디는 인기 동요 ‘핑크퐁 상어가족’의 율동을 패러디하는 ‘베이비 샤크 챌린지’ 캠페인을 동남아 전역에 확산시키며 해외에서 핑크퐁 브랜드의 인지도를 크게 드높인 바 있다. 이번엔 인기 캐릭터 핑크퐁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뮤지컬 ’핑크퐁과 상어가족’을 통해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서 동남아 현지 팬들을 직접 만날 예정이다.

VR전문기업 브이브이알, KTis 콜센터에 VR장비와 심리치유콘텐츠 제공 계약 체결

VR전문기업 브이브이알(VVR)이 KT그룹의 자회사인 케이티스(KTis)와 향후 3년간 VR장비납품 및 콘텐츠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KTis는 자사에서 운영하는 콜센터 1곳에 시범적으로 일체형 VR장비를 통해 상담사들의 심리, 정서적 힐링을 도울 예정이다.

VR 심리치유 프로그램에 활용되는 VR콘텐츠는 미디어와 VR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미디어 아티스트 최석영 작가가 심리 상담 스타트업 마음드리와 MOU를 맺고 심리치유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를 하고 서울의료원 시민공감서비스 디자인센터와 프로젝트를 통해 호응을 얻은 힐링 콘텐츠이다.

‘숲의 메시지_제주도의 향기’는 제주도 애월을 배경으로, 체험자가 민들레 홀씨가 된 것처럼 둥실 떠다니면서 제주도의 숲길, 꽃밭 및 제주 애월의 바다가 보이는 길을 따라서 여행하는 체험을 제공한다. 제주도 유기농 허브로 만든 아로마 향이 같이 제공되어 심리적 안정을 더해준다. 콜센터 직업 특성상 타업종에 비해 스트레스가 높고 이직률이 높아, 이번 VR심리치유 프로그램 도입으로 상담원 업무 능률 향상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브이브이알 목영훈 대표는 “VR은 4차산업혁명 정책의 일환으로 육성되고 있지만 VR을 통한 치료와 교육은 인식과 인프라가 아직 미약해 현장에서 활용이 아직은 미흡한 실정이다”며 “이번 KT is의 서비스 계약을 통해 다양하게 연구 개발되고 있는 VR 심리치유 콘텐츠가 현장에서 더욱 활발하게 활용돼 VR산업과 콘텐츠 업계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더핑크퐁컴퍼니, 중화권 유튜브 조회수 5억 7000만 뷰…현지 사업 확장 박차

스타트업

와디즈, 글로벌 서비스 5월 론칭…200개국과 연결

스타트업

와디즈, 수익성 개선으로 흑자 전환 가시화…2026년 상장 추진

스타트업

‘아기상어 10주년’ 핑크퐁, 글로벌 콘텐츠 전략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