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알리바바 그룹, 2018 컴퓨팅 컨퍼런스에서 최신 기술 공개

알리바바 그룹은 2018년 클라우드 컴퓨팅 컨퍼런스 개막일에 퀀텀 컴퓨팅 및 AI 칩을 포함한 프런티어 기술 개발 로드맵을 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9월 22일까지 알리바바 본사가 위치한 항저우에서 진행된다.

기술 및 과학 연구 분야에서 선도적 위치를 확보하기 위한 알리바바의 글로벌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설립된 알리바바 DAMO 아카데미 (이하 ‘아카데미’)는 향후 5년간 파괴적 혁신 기술들의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이 기술들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알리바바의 클라우드와 IoT 사업 부문을 지원하는 동시에 기술적 혁신을 이루기 위해 고성능의 컴퓨팅 기술이 필요한 물류, 소재, 제약 등 다양한 산업 영역의 새로운 상업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서도 활용된다.

알리바바 그룹 최고기술책임자 제프 장 (Jeff Zhang)은 “알리바바가 2년 전 테크놀로지 파워하우스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이래 클라우드 컴퓨팅 및 AI 분야의 혁신을 이끄는 리더 역할을 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알리바바 DAMO 아카데미 설립과 지난 1년 간의 성과는 기술 리더십에 대한 알리바바의 강한 의지를 보여준다. 알리바바의 다양한 생태계의 우수한 알고리즘, 데이터 인텔리전스, 컴퓨팅 파워 및 도메인 지식은 향후 알리바바가 퀀텀 컴퓨팅 및 칩 테크놀로지와 같은 파괴적 기술 분야의 혁신을 선도하는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는 데에 주요한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아카데미는 이미 고유의 퀀텀 프로세서 개발에 착수했으며, 전자상거래, 물류, 금융, 소재 및 제약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퀀텀 기반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파트너 네트워크 구축 및 확장에 힘쓸 예정이다. 아울러 칩 테크놀로지 부문에선 2019년 하반기에 자율 주행, 스마트 시티, 스마트 물류 등에 적용 가능한 첫 번째 자체 개발 AI 인퍼런스 칩 (AI inference chip)인 “AIiNPU”를 출시할 예정이다.

플래텀 연구원 / 있는 그대로의 중국을 독자와 공유합니다. 한-중 창업자들의 큰 꿈을 응원합니다. / I want to share a perspective of native Chinese so that we could make a wider world together. Dream big with Korean and Chinese startup entrepreneurs, and make the dream come true by trying my best.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글로벌

[중국 비즈니스 트렌드&동향] ‘위기와 기회 사이’ 중국 대기업들의 생존을 위한 전략적 재편

글로벌

[중국 비즈니스 트렌드&동향] 용훼이마트 흑자 전환, 샤오미 유럽 전기차 시장 진출, 허마 첫 연간 흑자

글로벌

[중국 비즈니스 트렌드&동향] 샤오미 자율주행 인명사고, 화웨이는 최고 성장률 기록

글로벌

[중국 비즈니스 트렌드&동향] 알리바바, 허마 사업 재편 가속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