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인력 구인 구직 플랫폼 ‘니드포메딕’ 론칭
기존의 병원구인구직사이트와 차별화를 둔 병원 알바 구인·구직 플랫폼 ‘니드포메딕(Needformedic)’이 모바일 앱, 웹 서비스로 정식 출시되었다.
니드포메딕은 일일, 대체 인력이 필요한 병원과 정기적 근무가 어려운 의료 인력을 매칭하는 서비스다. 실시간 1:1 매칭 서비스를 기반으로 병원 근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력 단절 인력에게 병원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향후 자체 인증 시스템을 통해 병원 파트타임-아르바이트를 원하는 활동 의료 인력에게도 믿을 수 있는 구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니드포메딕은 병원 일일 아르바이트, 일일 구인·구직의 장점을 살려 구직자들로 하여금 자신이 원하는 날 개인 스케줄에 맞춰 근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해당 병원에게는 구인글 등록, 세무 길라잡이 등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단순히 구인·구직 서비스만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넘어 의료계 업무 환경을 개선을 목표로 한다.
니드포메딕의 김윤덕 대표는 “병원 내 근로 환경을 개선해 최종적으로 의료 사고를 예방하고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병원과 환자들 그리고 의료 인력 모두가 바라는 올바른 병원 문화를 조성하고 계속 이끌어 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