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효율적 협업이 가능한 ‘알리미’ 기능 추가
- 인앱(In-app) 및 이메일 알림 기능
- 노트를 기반으로 빠르게 만드는 할 일 목록
- 노트 목록 상단에 노트 고정하기
에버노트(Evernote)에 새로운 ‘알리미’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 기능은 그 동안 사용자로부터 가장 많이 요청을 받았던 3가지 기능이 결합된 것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알리미 기능은 기존의 노트북 레이아웃을 활용한 것이다. 맥 또는 웹용 에버노트에서는 노트 상단에,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에버노트에서는 노트 하단에 위치한 알람 시계 아이콘을 클릭해 알리미를 설정할 수 있다. 필요하다면 시간과 날짜도 선택할 수 있다. 알리미를 설정하고 나면 노트 목록 상단에 작업이 완료되어야 하는 시점과 함께 해당 노트 제목이 표시된다. 또한 알리미 목록에 있는 여러 노트를 드래그해 우선 순위에 맞게 순서를 정리할 수도 있게 되었다.
알리미 기능은 프로젝트를 기획하는 업무에서부터 생일 선물 준비, 여행 짐 싸기, 의사 처방전 관리 하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실례로 에버노트사社에서는 다양한 비디오 프로젝트를 ‘알리미’ 기능을 통해 관리하고 있다. 공유 노트북을 만들어 팀 내에 공유하고, 모든 프로젝트의 내용과 기한 날짜를 기록하는 방식이다. 우선 순위가 변경될 때는 드래그를 해서 간단하게 순서를 조정하고, 프로젝트가 완료된 뒤에는 완료 표시를 한 뒤 다음 프로젝트로 넘어가게 된다. 이 과정에서 모든 팀원이 알림을 동일하게 받을 수 있고,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인 협업이 가능하다. 알리미는 모든 버전의 앱 간에 동기화가 가능하기에 언제 어디서나 알림을 확인할 수 있다.
알리미 기능은 현재 Mac용 Evernote, iOS 및 웹용 Evernote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추후 더 많은 플랫폼에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