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무대로 진출할 기회 ‘Evernote Devcup’ 설명회 개최
기록 애플리케이션 선도 기업 Evernote 는 한국 디자이너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전세계 개발자대회 ‘Evernote Devcup’ 참여를 돕기 위해 오는 6월 3일 (월) ‘Evernote Devcup’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 설명회에서 Evernote의 개발자 지원 정책 및 완전 공개 API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Evernote API를 활용해 Evernote 연동앱을 개발한 바 있는 스타트업들이 참여해 생생한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Evernote Devcup은 전세계 디자이너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대상으로 Evernote가 매년 주최하는 개발대회로, Evernote API와 연동되는 다양한 앱 및 서비스 개발을 지원한다. 올해는 총 상금 미화 3만 5천달러와 더불어, 대회 파트너사들과 함께 아마존웹서비스 (AWS) 사용권, Evernote 컨퍼런스 입장권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인 ‘Evernote Accelerator Program’이 신설되어, Evernote Devcup 참가팀 중에서 선정된 6개 팀에게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Evernote 본사에서 4주간 아이디어 사업화를 위한 집중 트레이닝을 받는 기회가 부여되며, 모든 경비는 Evernote 및 파트너사가 지원한다.
Evernote는 전담팀을 구성해 적극적으로 제 3자 개발자 및 디자이너들과 소통하고 있다. 현재까지 2만명 이상의 제3자 개발자들이 Evernote API 을 개발에 활용하고 있으며, 2천 개 이상의 연동앱 및 서비스가 출시되었다. 이 중 일부는 Evernote가 운영하는 제 3자 Evernote 연동앱 및 서비스를 모아둔 Evernote Trunk 웹사이트를 통해 소개되고 있다.
Evernote Devcup 설명회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에서 할 수 있으며, Devcup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Evernote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