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메디프레소, 교원그룹으로부터 5억 규모 투자 유치

벤처기업협회 창업보육센터 SVI(서울벤처인큐베이터, 센터장 한인배)의 보육기업인 메디프레소가 교원그룹의 계열사인 교원인베스트로부터 5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메디프레소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한방 차(茶)를 캡슐 형태로 만들어 마실 수 있도록 티(Tea) 캡슐과 추출 머신을 개발하는 회사로, 교원그룹은 메디프레소의 제품과 국내·외 시장 환경을 고려하여 전략적인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메디프레소(Medipresso)는 바쁜 현대인이 건강에 좋은(medi) 차를 간편하게(espresso) 마실 수 있게 하겠다는 목표로 만든 브랜드이다. ‘건강’과 ‘간편함’이 핵심 가치로, 캡슐 커피처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한방차 그리고 캡슐 한방차와 캡슐 커피를 함께 추출할 수 있는 기계를 개발해서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메디프레소 김하섭 대표는 “차는 세계인들이 물 다음으로 많이 마시는 음료로, 해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시장규모가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며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한방 콘텐츠를 통해 한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차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SVI 관계자는 “센터와 함께 성장하는 보육기업이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앞으로도 혁신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계속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Uncategorized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플러그링크’, 450억 원 투자 유치

투자

중고 화물차 거래 플랫폼 ‘직트럭’, 12억 원 프리 A 투자 유치

투자

직방, 600억원 투자 유치… “부동산 플랫폼 혁신 가속”

투자

펫팜, 65억 원 시리즈B 투자 유치…누적 투자금 105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