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르호봇 세대융합창업캠퍼스, 파이널 데모데이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이하 르호봇)는 지난 29일 2018 세대융합창업캠퍼스 투자유치 IR ‘파이널 데모데이’와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대융합창업캠퍼스 서울권역 운영사인 르호봇은 2018년 세대융합창업캠퍼스 2기 21팀과 후속지원 2팀을 포함하여 총 23팀의 사업화를 지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마고, 아이모샤, COLONS, 코웍시스, 위허들링, 브로큰브레인, 코믹스브이, 리베라빗, 알리버2017, 로디언즈, 유로보, 퍼즐웍스, 피니, 몬데이터, 듀코젠, 96퍼센트 등 16팀이 경합을 벌였다.
한국어 자연어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몬데이터가 영예의 대상을 거머쥐었다. 아침박스를 통한 식단관리와 식습관 코칭 플랫폼 위허들링과 AI-챗봇과 자연어 처리를 활용한 시스템 자동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코웍시스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안심의료서비스 로디언즈, 가상현실 기반 체험형 교육 서비스 듀코젠, 글로벌 아이웨어 브랜드 COLONS, 실내 소음저감 스피커 리베라빗, 개방형 VR웹툰 서비스 코믹스브이가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날, 행사장에는 참가기업들의 전시부스가 설치되어 참관객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만날 수 있었고, 데모데이 이후 2018 세대융합창업캠퍼스 2기 선발기업들의 수료식이 진행되었다.
신유섭 센터장(르호봇 특화센터통합본부장)은 “글로벌진출, 투자유치 등 괄목할만한 성장을 도출한 2기 창업기업들의 수료를 축하한다”며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초기단계, 성장단계 등으로 통합/특화운영됨에 따라 향후 초기단계의 창업기업 중 청년과 중장년, 글로벌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특화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기업으로의 진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르호봇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세대융합창업캠퍼스 사업을 비롯해 코이카의 팔레스타인 창·취업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에 이어 최근 베트남 하노이에 공유오피스를 오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