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2018년 4분기에 영업수익(매출) 1조 5,165억 원, 영업이익 2,133억 원, 당기순이익 1,325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2018년 연간 영업수익은 전년 대비 19.4% 성장한 5조 5,869억 원, 연간 영업이익은 9,425억 원, 순이익은 6,364억 원이다.
4분기 연결 영업수익은 전년동기 대비 19.8%, 전분기 대비 8.5% 증가한 1조 5,165억 원을 기록했다.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26.7%, 전분기 대비 3.8% 감소한 2,133억 원이다.
사업 부문별 영업수익과 비중은 광고(10%), 비즈니스플랫폼(43%), IT플랫폼(7%), 콘텐츠서비스(3%), LINE 및 기타플랫폼(37%)이다.
광고는 전년동기 대비 3.1%, 전분기 대비 14% 증가한 1,551억 원, 비즈니스플랫폼은 쇼핑검색광고와 검색형 상품의 성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14.4%, 전분기 대비 7.4% 증가한 6,585억 원이다. IT플랫폼 네이버페이, 클라우드, 라인웍스의 성장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59%, 전분기 대비 15.5% 증가한 1,056억 원을 기록했다. 콘텐츠서비스는 전년동기 대비 15.8% 증가, 전분기 대비 3.7% 감소한 320억 원, LINE 및 기타플랫폼은 전년동기 대비 26.8%, 전분기 대비 7.9% 증가한 5,653억 원이었다.
한성숙 대표는 “온라인 생태계를 둘러싼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국경을 초월한 기술 경쟁 역시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며 “네이버는 이러한 변화를 도약의 기회로 삼아 국내외 시장에서 의미있는 시도를 해나가며, 미래에 대한 선제적 기술 투자에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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