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그룹 전분기 매출 19.4조 원…전년 동기 대비 41% UP
알리바바그룹의 2019 회계연도 3분기(12월 31일 마감) 실적은 전년동기 41퍼센트 증가한 1172억 8천만 위안(약 19조 4,567억 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핵심사업인 전자상거래 수익은 전년 대비 40% 증가한 1030억 위안(17조 877억 원)에 달했고, 클라우드 컴퓨팅 매출은 전년 대비 84 % 증가한 66억 위안(1조 948억 800만 원)이었다.
[알리바바그룹 3분기 실적 하이라이트]
1. 매출은 1172억7800만 위안 (170억5700만 달러)으로 전년동기 대비 41% 증가
2. 핵심 상거래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0% 증가해 1028억4300만 위안 (149억5800만 달러) 기록.
3. 클라우드 컴퓨팅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84% 증가해 66억1100만 위안 (9억6200만 달러) 기록
4. 디지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0% 증가해 64억9100만 위안 (9억4400만 달러) 기록
5. 혁신 사업을 포함한 기타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73% 증가해 13억3300만 위안 (1억9300만 달러) 기록
6. 알리바바의 중국 소매 마켓플레이스 연간 실사용자 수는 6억3600만명으로 지난 2018년 9월 30일 마감 기준 12개월간의 수치 대비 3,500만 명이 더 증가
7. 중국 소매 마켓플레이스에서 월간 모바일 사용자는 2018년 12월 기준, 6억9900만명에 달해 2018년 9월 대비 3,300만 명이 증가한 수치
8.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3% 증가해 267억 9800만 위안 (38억 9800만 달러)이며, 조정된 EBITA는 407억 800만 위안 (59억 2100만 달러)로 전년동기 대비 13% 증가
9. 핵심 상거래의 조정된 EBITA 이익률은 460억7900만 위안 (67억200만 달러)로 전년동기 대비 20% 증가했고, 비-GAAP 측정치인 핵심 상거래 기반 마켓플레이스의 조정된 EBITA 이익률은 전년동기 대비 31% 증가해 543억 300만 위안 (78억 9800만 달러)을 기록
10. 지배지분순수익은 330억 5200만 위안 (48억 700만 달러)을 기록, 순수익은 309억6400만 위안 (45억 400만 달러)을 기록해 각각 전년동기 대비 37% 와 33% 증가
11. 비-GAAP (Non-GAAP) 기준 순이익은 297억 9700만 위안 (43억 3400만 달러), 희석주당이익(Diluted EPS)는 12.64 위안 (1.84달러), 비-GAAP (Non-GAAP) 기준 희석주당이익 (Diluted EPS)은 12.19 위안 (1.77 달러)
12. 영업활동으로 발생된 현금액은 648억9800만 위안 (94억 3900만 달러)였으며, 비-GAAP (Non-GAAP) 기준 잉여현금흐름(Free Cash Flow)은 513억 7300만 위안 (74억 7200만 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