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홈퍼니싱 플랫폼 ‘미스터공간’ 정식 서비스 론칭
‘이해라이프스타일’은 12일 AR기반 홈퍼니싱 추천/배치 서비스 미스터공간(Mr.GONGAN)을 정식으로 론칭했다.
‘미스터공간’은 1인 및 신혼부부 등 소형 가구를 대상으로 글로벌 중소기업 상품을 취향에 맞게 큐레이션 추천하고, 완성된 홈퍼니싱 공간 모델을 ‘내방에 입혀보기’란 증강현실 서비스로 사전 배치해볼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오픈베타 때 선보인 가구 뿐만 아니라 조명(라디룸), 커튼 및 패브릭 소품(아엠홈), 아이방 가구(쁘띠메종)와 냉장고, 세탁기(LG전자) 등 가전 상품도 포함시켜 보다 완성도 높은 홈퍼니싱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정식 서비스에 추가된 리스 서비스는 가구 및 가전 구매 시 목돈이 부담스러운 고객들에게 전월세 계약기간에 맞춘 2년 분할 납부를 제공한다. 마치 정수기나 핸드폰을 쓰듯 홈퍼니싱 공간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개별 가구구매가 아닌 완성된 공간 디자인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해라이프스타일은 지난 2월 1일 종합 부동산 자산관리 회사 젠스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김포, 신동탄, 서울일대 기업형 임대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쇼하우스를 설치 및 운영 중이다. 해당 아파트 입주 고객을 대상으로 가전을 포함한 맞춤형 홈퍼니싱 상품을 온라인 리스서비스로 제공한다.
김남석 이해라이프스타일 대표는 “앞으로 고객들이 어디에 거주하던지, 자신의 취향에 맞춘 홈 퍼니싱 공간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보다 더 많은 양질의 상품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으며, “기업부설연구소를 기반으로 산학협력 등을 진행하여 보다 정교한 알고리즘 기반 큐레이션 추천시스템, 이질감 없는 증강현실 공간동질화 기능을 추가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