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았닥’ 운영사 바이앤어스, 인라이트벤처스로부터 3억 원 투자 유치
의료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다양한 의료기관 선택의 기준을 만들어 가고있는 바이앤어스(대표 김수재)가 최근 인라이트벤처스에게 3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바이앤어스는 병원내 장시간 대기하는 문제와 내 주변에 현재 진료중인 병원을 빠르게 찾기 어려운 기존 서비스들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찾았닥’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찾았닥은 기다리지 않고 미리 예약한 시간에 바로 진료를 볼 수 있는 ‘바로예약’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진료과목의 병원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들이 병원과 의사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선택’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실제 병원 방문자만이 남기는 병원, 의사 리뷰’와 심사평가원으로부터 제공받는 병원 평가데이터 및 찾았닥 팀이 직접 의사를 찾아가 영상으로 인터뷰를 하는 영상 데이터 까지 제공한다.
바이앤어스 김수재 대표는 “의료기관 이용 시 발생하는 모든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은 ‘소비자가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기준이 모호하고, 주변 지인의 추천에 의존하고 있다’’고 판단하며 이는 ‘의료정보 불균형’으로 부터 비롯된다”고 말했다. 또한 “찾았닥은 다양하지만 꼭 필요한 정보만을 제공하여 소비자 스스로 본인이 중요시하는 기준에 따라 의사와 병원을 선택하는 과정을 돕고, 만족스러운 진료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서비스의 핵심 가치”라고 밝혔다.
찾았닥은 2018년 8월 서비스를 출시하여 3,500여명의 의사 회원을 확보하고 있으며, 약 3,000개의 실제 병원 방문자 리뷰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