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앱 비교하기 #141] 구글 최고 매출 게임 사용자 동향
-구글 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2019년 3월 6일, 2019년 4월 3일 기준 비교):
- – Top 3: 리니지M,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 – 진입: 린, 프린세스 커넥스
- – 이탈: FIFA ONLINE 4M, 왕이되는자
- – 상승: 리니지2 레볼루션, 뮤오리진2
- – 하강: 검은사막 모바일, 피망 포커
–주간매출순위: 리니지M 1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2위, 검은사막 모바일 3위, 브롤스타즈 4위, 리니지2레볼루션 5위, 린 6위, 신명 7위, 뮤오리진2 10위, 피망 포커 16위, 프린세스 커넥트 84위
–주간실사용순위: 브롤스타즈 50위, 리니지M 569위, 피망 포커 697위, 검은사막 모바일 735위, 리니지2레볼루션 781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938위, 린 953위, 신명 1985위
-요약: TOP10사용자 351만명, 설치자 중 62.7% 사용
-사용 패턴 비교:
-주간 사용자: 리니지M 17만명,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8만명, 리니지2 레볼루션 10만명, 검은사막 모바일 11만명
-1인당 주간 평균 사용시간: 리니지M 16시간28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15시간20분, 리니지2 레볼루션 19시간49분, 검은사막 모바일15시간34분
-앱 사용패턴 상세 분석:
마켓매출: 2019년 3월 6일, 2019년 4월 3일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비교
매출: 2019년 3월 25일-3월 31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구글 플레이에 지불한 금액 중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 유료 다운로드 및무료 앱의 인앱 구매를 통해서 발생한 금액. 광고를 통한 수익은 포함되지 않음
실사용자: 2019년 3월 25일-3월 31일,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표본조사
리니지M 분석보기,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분석보기, 리니지2 레볼루션 분석보기, 검은사막 모바일 분석보기, 리포트보기, 매출 보기
분석: 와이즈앱 개발팀 전성원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