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프레소, 학습 코칭 모바일 문제집 출시
인공지능 수학 풀이 검색 서비스 ‘콴다’를 운영하는 에듀테크 기업 매스프레소(대표 이종흔×이용재)가 학습 코칭 모바일 문제집 ‘콴다 문제집’을 출시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콴다에서 사용 가능한 ‘콴다 문제집’은 수학 문제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풀이 데이터 기반 맞춤 문제를 추천하는 학습 코칭 모바일 문제집 서비스이다. 사용자는 중학교, 고등학교 과정 2만 개의 문제를 횟수 제한없이 풀 수 있으며, 학기, 유형, 난이도 등에 따라 학습 범위를 선택해 맞춤형 문제를 추천받는다.
학생들은 원하는 유형의 문제만 모아 보는 문제 모음 기능 ‘트랙’을 통해 약 500여개 주요 개념과 파생 문제를 집중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또한, 문제를 풀고 난 후에는 자동으로 해설이 제공되며, 틀린 문제는 별도로 저장되어 ‘오답노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는 본인의 문제 풀이 기록에 따라 유형별로 등급을 세분화해서 취약한 유형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콴다 문제집은 학업 동기 부여를 위해 일부 문제를 풀면, 앱 내의 다른 기능을 사용할 수 있거나 기프티콘으로 교환이 가능한 코인을 지급한다.
매스프레소의 이용재 공동대표는 “시중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모바일 문제집은 오프라인 문제집을 스캔해서 모바일로 옮긴 수준이라, 사실상 일방적으로 문제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문제집과 다를바가 없다. 그러나 콴다 문제집은 약한 유형의 문제를 반복적으로 풀어보게 하는 등 개인의 학업 수준과 진도에 맞는 방식으로 문제 풀이 능력을 향상시킨다”라며, “매스프레소는 사용자의 니즈를 최우선으로 서비스 개발에 반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개별 학생의 학습 상태를 실시간으로 반영해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학습 패턴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듀테크 기업인 매스프레소는 2016년부터 무료 풀이 검색과 전 과목 질문 답변을 제공하는 콴다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60억의 투자 유치 이후, 서비스 품질 개선, 새로운 서비스 출시와 더불어 글로벌 진출을 하며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2018년 11월 일본 진출을 필두로 순차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