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클룩’ 소뱅 비전펀드 등으로부터 2600억 규모 추가 투자 유치

글로벌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KLOOK)’이 약 2억2500만달러(한화 약 2600억원) 규모의 시리즈 D+ 펀딩을 했다.

지난해 8월 2억달러 규모의 시리즈D 투자를 유치해 시리즈 D에서만 4억2500만달러(한화 약 4900억원)를 조달하게 됐다. 클룩의 누적 투자금액은 5억2000만달러(한화 약 6000억원)에 달한다. 업계 최대 규모다.

소프트뱅크 비전펀드가 주도한 이번 투자에는 세쿼이아 캐피털, 매트릭스 파트너스, TCV, 아워크라우드(OurCrowd) 등 기존 투자사가 다시 한 번 동참했다.

클룩은 2014년 창업 이후, 4년 만에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여행 액티비티 및 서비스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홍콩에서 시작해 아시아를 비롯해 미국, 유럽, 호주 등지에 지사를 설립, 전 세계 270여개 도시에서 10만여개의 상품을 판매하며 글로벌 액티비티 플랫폼 회사로 성장했다.

한편 클룩은 ‘모바일 우선 전략’을 취해 2017년 대비 2018년 기준 모바일 예약 건수를 3배로 증대시켜 큰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는 전체 예약 비중의 75% 이상을 차지하는 수치이기도 하다. 클룩은 이러한 전략을 바탕으로, 이후 새로운 글로벌 시장에서 규모와 성장세를 더욱 가속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이번 투자를 계기로 한국은 물론, 2020년 도쿄 올림픽을 겨냥한 일본 등 아시아 주요 국가의 인/아웃바운드 시장 활성화를 위해 아시아 지역에 대한 투자를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클룩 최고경영자(CEO)이자 공동 창업자인 이썬 린은 이번 투자 유치와 관련해 “여행지가 선사하는 최고의 경험과 이를 소비할 여행자를 연결하여, 전 세계를 더 가깝게 하나로 이어질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최고운영책임자(COO)이자 공동 창업자인 에릭 녹 파도 “시장과 업계에 깊은 통찰력이 있는 소프트뱅크 비전 펀드가 이번 펀딩에 참여했다는 것은, 클룩이 전 세계 모든 고객의 요구를 헤아릴 수 있는, 명실상부 전 세계 1등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을 개발했다는 증명인 듯하다”고 덧붙였다.

소프트뱅크 비전펀드의 투자 파트너인 리디아 제트는 “우리는 클룩이 여행 액티비티 및 서비스 분야에서 모바일 우선 전략을 선도적으로 이끌고 있는 리더라고 생각한다. 아시아는 물론 전 세계 무대에서 여행 액티비티 분야를 성공적으로 확장해온 클룩이, 앞으로도 계속 글로벌 여행 업계의 혁신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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