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아이티앤베이직, ‘한중 과학기술 혁신 기관 기업가 포럼’ 스타트업 IR 대회서 우승

서울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에서 17일 개최된 ‘한중 과학기술 혁신 기관 기업가 포럼’의 부대행사인 ‘한국 우수 스타트업 IR 피칭대회’에서 아이티앤베이직(대표 : 민경욱)이 우승을 차지했다.

KIC중국, 본투글로벌센터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이 주최 주관한 한중 과학기술 혁신 기관 기업가 포럼은 한중 기술 동향 및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한중 과학 기술 혁신 기업 및 혁신 기업가를 소개하여 양국 간의 관계 형성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중국에서는 중국공산주의청년단(공청단) 산하 중국국제청년교류센터 및 중관촌 이노웨이 관계자 등 80여 기관에서 임원급 이상의 고위직 인사가 참석했다.

한국 우수 스타트업 IR 피칭대회는 국내 유망 스타트업 9사가 참여하여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는 IR을 진행했다. 질의응답을 통해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과 진출 시 준비해야 할 사항 등에 대해 현지 전문가들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우수 피칭 기업에 대한 시상에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인 아이티앤베이직이 1위로 우승을 차지하여 시상대에 올랐다.

우승 스타트업에게는 부상으로 2인 중국 왕복항공권 및 현지 사무 공간 3개월 무상 제공, 중국 유력 업체와의 파트너십 및 투자연계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아이티앤베이직은 국내 최대 규모의 실시간 온라인 소통시스템 ‘심플로우’를 개발, 제공하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으로, 2017년에 일본 법인 IT&BASIC Japan을 설립하는 등 활발히 글로벌 진출을 진행하고 있다.

민경욱 대표는 수상 소감으로 ‘수상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중국인 심사위원들이 좋은 평가를 해주어서 더 큰 의미가 있는 것 같다. 심플로우의 데이터 드리븐과 B2B 확장 전략이 중국에서 경쟁력이 있을것 같다는 코멘트가 기억에 남는다. 현재 서비스중인 일본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의 서비스 또한 구체적으로 계획하여 진출하는 것을 준비해야겠다.’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HR 테크 스타트업 ‘아이티앤베이직’, 네이버 D2SF에서 투자 유치

스타트업

아이티앤베이직, 중국 북경과학기술대학교와 협력 맞손

Business 스타트업

[12월 28일 스타트업 비즈니스 동향] 아이티앤베이직, 펀다, 헬로팩토리

이벤트

일본 시장에서 분투 중인 두 기업 관계자의 조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