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의 세대별 사용 현황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YouTube)로 4월 한 달 총 사용시간 388억 분을 이용했다. 그 뒤를 카카오톡 225억 분, 네이버 153억 분, Facebook 42억 분의 순이었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이 발표한 바에 따르면, 한국인이 오래 사용하는 4대 앱의 사용시간은 모두 증가했다.

유튜브는 작년 4월 총 이용시간 258억 분에서 올 4월에는 388억 분으로 50%, 카카오톡은 작년 4월 총 이용시간 189억 분에서 올 4월 225억 분으로 19%, 네이버는 작년 4월 총 이용시간 126억 분에서 올 4월 153억 분으로 21%, 페이스북은 작년 4월 총 이용시간 40억 분에서 올 4월 42억 분으로 5% 성장했다.

유튜브의 경우 1인당 평균 사용시간도 작년 4월 882분에서 올 4월에는 1,188분으로 35% 늘어, 주요 앱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월 사용자(MAU)도 작년 4월 2,924만 명에서 올 4월에는 3,271만 명으로 12% 늘어 카카오톡(3,580만명)에 이어 한국에서 두 번째로 사용자수가 많았다.

유튜브는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이상의 모든 세대에서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이었다.

10대는 1인당 평균 1,895분을 이용하여 (월 31시간 35분)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가장 긴 세대였으며, 20대는 1인당 평균 1,652분을 이용하여 (월 27시간 32분)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두 번째로 길었다.

50대 이상의 세대는 30대(988분)와 40대(781분) 보다 1인당 평균사용시간이 긴 1,045분 (월 17시간 25분)으로 나타났다. 50대 이상의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은 10대와 20대 보다는 작지만 이용자가 크게 늘면서 50대 이상의 총 사용시간은 전세대에서 1위인 101억 분을 기록했다.

위 조사는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3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으며, 인터넷 브라우저 앱과 게임앱은 제외했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올리브영 앱 사용자 950만 명 기록…전년比 35% 증가

이벤트 스타트업

네이버, 컬리·우버 택시와 파트너십 확대로 사용자 단골력 강화 나서

Uncategorized

네이버 블로그, 출시 22주년 맞아 AI 개인 맞춤 추천 기능 강화

Uncategorized

네이버와 롯데 유통군, 온·오프라인 연계한 AI 전환 파트너십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