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데이터 기반 헤어케어 서비스 ‘코드포뷰티’,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로부터 5억 투자 유치

데이터 기반 맞춤형 헤어케어 스타트업 ‘코드포뷰티’가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로부터 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코드포뷰티는 소비자의 두피-모발 데이터와 취향을 분석한 맞춤형 레시피 알고리즘을 통해 개개인에게 필요한 원료를 조합하는 맞춤형 샴푸&컨디셔너를 제조하고 발송하는 서비스를 제공 중인 기업이다.

코드포뷰티는 개발자, 화학자, 화장품 연구원 그리고 디자이너가 모여 창업한 뷰티 브랜드다. 한 가지 기능에만 초점을 맞춘 기존 헤어케어 제품과는 달리 개개인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재료, 기능, 향, 컬러까지 맞춤으로 모발 및 두피케어 제품을 제공한다.

백민경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심사역은 “코드포뷰티는 기존의 브랜드와 다르게 화장품 산업에 접근하는 확실히 차별화된 철학을 가지고 있으며 빠른 실행력으로 그 철학을 보여주는 팀으로, 화장품 산업 분야에서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며 투자 이유를 밝혔다.

송정근 코드포뷰티 대표는 “이번 투자로 코드포뷰티의 레시피 조합 기술을 더욱 정교하게 가다듬고, 데이터를 활용한 코드포뷰티만의 신제품들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하이퍼리즘, AI 웹3 검색엔진 ‘카이토’에 전략적 투자

투자

크릿벤처스, 자율주행 로봇 ‘뉴빌리티’에 10억원 투자

글로벌

양자컴퓨팅 클래시큐, 소프트뱅크 비전펀드2 등에서 전략적 투자 유치

투자

사내 웰니스 솔루션 ‘달램’, 프리 A 후속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