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멘토링, 2천만원 자금지원까지하는 지원 사업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사장 김경표)이 ‘MDC 창업 프로젝트 패키지 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제조(M)·디자인(D)·콘텐츠(C) 분야와 관련된 예비창업자의 창업 과정을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경기도민이거나 경기도 소재 대학생인 예비창업자라면 지원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북부 지역산업인 제조, 가구, 섬유, 패션산업을 대변하는 제조·디자인 분야와 콘텐츠의 융합을 통해 북부산업을 고도화하고자 하는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의 정책방향 키워드이기도 하다.
사업은 1단계 창업 교육지원과 2단계 창업 자금지원 두 단계로 나누어 진행된다.
1단계의 창업교육은 창업 전 예비창업자가 사업자로서 알아야 하는 기본적인 법률, 세무, 노무 등의 기본교육과 비즈니스 모델 강화를 위한 전문가 멘토링 및 1:1 컨설팅으로 구성되어 있다.
디자인 역량 및 기술을 활용한 사업모델 개발·보완 등의 디자인 분야 특화교육도 포함되어 있다.
2단계의 창업자금은 1단계의 창업교육을 수료한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별도로 선발하여 지원하게 된다. 지원금은 총 3억 9천만원 규모로 최소 1천만원에서 최대 2천만원까지 차등 지원된다.
1단계 창업교육에 참여하게 될 예비창업자들의 선발은 북부 협력대학에서 추천을 통해 선발되는 ‘제한공모군(30명 내외)’과 금번 공모를 통해 선발되는 ‘자율공모군(30명 내외)’으로 나누어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이후의 예비창업자들은 모두 동등한 기준에서 본격적인 창업 레이스를 시작하게 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MDC 창업 프로젝트 패키지 사업은 막연하게 가지고 있던 아이디어를 세공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면서 “소중한 원석을 가진 예비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