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 아이디어 발표대회 ‘씨스타 피칭 2019’ 돌입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센터’)는 창업 아이디어 발표 프로그램 ‘C-STAR Pitching(씨스타 피칭)’의 아이디어 발표자를 모집한다. 센터는 후속 프로그램을 적극 연계하고 개인별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로 5년차를 맞이한 C-STAR Pitching은 자신의 창업 아이디어를 대중과 전문가에게 발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재직자, 대학생, 주부 등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창업자로서 첫 시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4년간 총 81회 개최하였으며 총 469명의 참가자(팀)가 아이디어를 발표했으며, 우수한 스타트업을 사전 발굴하는데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창업에 처음 발을 내딛는 사람들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했다.

5월부터 9월까지 매월마지막 주 화요일 개최되는 ‘C-STAR Pitching 2019’은 상시로 아이디어를 접수 받는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운영자의 사전 검토 후 행사 당일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전문가의 평가 및 컨설팅 통해 아이디어를 평가받는다.

선정된 주제에 멘토 및 전문가들은 함께 모여 아이디어를 공유·토론하는 그룹네트워킹을 진행하여 전문가들의 실질적인 조언 및 노하우, 비즈니스모델(BM) 분석, 애로사항에 대한 상담을 지원받는다.

연규황 센터장은 “C-STAR Pitching 프로그램은 한번 쯤 생각해본 창업 아이디어를 부담 없이 발표해보고, 사업성을 검증받을 수 있는 귀중한 기회이며, 센터는 앞으로 창업의 높은 초기 진입장벽을 낮추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대구창경센터, 중견기업·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참여 중견기업 모집

이벤트

대구센터, 101개사 참여 ‘오픈이노베이션 밋업데이’ 성황

이벤트

대구 스타벤처 육성사업 참여기업 모집…최대 4천만원 지원

스타트업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