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와이즈앱 비교하기 #154] 구글 최고 매출 게임 사용자 동향

구글 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2019년 6월 5일, 2019년 7월 3일 기준 비교):

  • – Top 3: 리니지M,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 – 진입: 랑그릿사, 로한M, 일곱 개의 대죄, FIFIA ONLINE 4M
  • – 이탈: 피망 포커, 프린세스 커넥트, 아르카, 트라하
  • – 상승: 리니지2 레볼루션
  • – 하강: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검은사막 모바일, 브롤스타즈

-주간매출순위: 리니지M 1위, 랑그릿사 2위, 리니지2 레볼루션 3위, 일곱 개의 대죄 4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5위, 검은사막 모바일 6위, 브롤스타즈 7위,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9위, FIFA ONLINE 4M 11위, 로한M 56위

-주간실사용순위: 브롤스타즈 41위, FIFA ONLINE 4M 295위, 일곱 개의 대죄 343위, 랑그릿사 603위, 리니지2 레볼루션 626위, 리니지M 686위, 검은사막 모바일 865위,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1017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1602위

요약: TOP10사용자 424만명, 설치자 중 62.7% 사용

사용 패턴 비교:

주간 사용자: 리니지M 12만명,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3만명, 리니지2 레볼루션 14만명, 랑그릿사 15만명

1인당 주간 평균 사용시간: 리니지M 6시간17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7시간3분, 리니지2 레볼루션 16시간 26분, 랑그릿사 8시간 9분

앱 사용패턴 상세 분석:

 

마켓매출: 2019년 6월 5일, 2019년 7월 3일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비교

매출: 2019년 6월 24일-6월 30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구글 플레이에 지불한 금액 중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 유료 다운로드 및 무료 앱의 인앱 구매를 통해서 발생한 금액. 광고를 통한 수익은 포함되지 않음

실사용자: 2019년 6월 24일-6월 30일,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표본조사

리니지M 분석보기,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분석보기, 리니지2 레볼루션 분석보기, 랑그릿사 분석보기, 리포트 보기, 매출 보기

분석: 와이즈앱 개발팀 전성원 책임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스타트업

중고거래 플랫폼 MAU 1위 당근 2127만명… 헤이딜러 67% 증가

트렌드

잘파세대가 가장 많이 쓰는 앱 1위는 ‘에브리타임’…사용자 85.3%가 Z세대

트렌드

스포티파이 앱 MAU 359만 명, 음악 스트리밍 앱 3위 유지

트렌드

스타벅스 앱 이용자 800만 명 돌파…KFC는 전년比 108% 급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