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앱 비교하기 #154] 구글 최고 매출 게임 사용자 동향
–구글 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2019년 6월 5일, 2019년 7월 3일 기준 비교):
- – Top 3: 리니지M,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 – 진입: 랑그릿사, 로한M, 일곱 개의 대죄, FIFIA ONLINE 4M
- – 이탈: 피망 포커, 프린세스 커넥트, 아르카, 트라하
- – 상승: 리니지2 레볼루션
- – 하강: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검은사막 모바일, 브롤스타즈
-주간매출순위: 리니지M 1위, 랑그릿사 2위, 리니지2 레볼루션 3위, 일곱 개의 대죄 4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5위, 검은사막 모바일 6위, 브롤스타즈 7위,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9위, FIFA ONLINE 4M 11위, 로한M 56위
-주간실사용순위: 브롤스타즈 41위, FIFA ONLINE 4M 295위, 일곱 개의 대죄 343위, 랑그릿사 603위, 리니지2 레볼루션 626위, 리니지M 686위, 검은사막 모바일 865위,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1017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1602위
–요약: TOP10사용자 424만명, 설치자 중 62.7% 사용
–사용 패턴 비교:
–주간 사용자: 리니지M 12만명,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3만명, 리니지2 레볼루션 14만명, 랑그릿사 15만명
–1인당 주간 평균 사용시간: 리니지M 6시간17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7시간3분, 리니지2 레볼루션 16시간 26분, 랑그릿사 8시간 9분
–앱 사용패턴 상세 분석:
마켓매출: 2019년 6월 5일, 2019년 7월 3일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비교
매출: 2019년 6월 24일-6월 30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구글 플레이에 지불한 금액 중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 유료 다운로드 및 무료 앱의 인앱 구매를 통해서 발생한 금액. 광고를 통한 수익은 포함되지 않음
실사용자: 2019년 6월 24일-6월 30일,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표본조사
리니지M 분석보기,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분석보기, 리니지2 레볼루션 분석보기, 랑그릿사 분석보기, 리포트 보기, 매출 보기
분석: 와이즈앱 개발팀 전성원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