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노티플러스, 개인화 추천 AI 콘텐츠 앱 ‘뉴스픽’ 출시

콘텐츠 유통 플랫폼 노티플러스(대표 이영재)가 AI 개인화 추천 기반 콘텐츠 앱 ‘뉴스픽’을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노티플러스는 지난 2년 간 약 150여 개 언론사 및 매거진 제휴를 통해 콘텐츠를 확보하고, AI 추천 기술을 기반으로 콘텐츠가 필요한 서비스 사에 맞춤 콘텐츠를 제공하는 B2B 콘텐츠 플랫폼을 운영해왔다.

이번에 런칭한 ‘뉴스픽’은 해당 B2B 콘텐츠 플랫폼을 활용해 확보한 약 200만 개 이상의 콘텐츠와 4,000만 명 규모의 사용자 콘텐츠 활용 데이터를 분석해,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AI 개인화 추천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존 언론사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블로그, 1인 크리에이터 콘텐츠 등을 아울러 사용자 관심에 기반한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접할 수 있게 한다.

노티플러스 이영재 대표는 “이번 뉴스픽 앱 출시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맞춤형 콘텐츠를 즐기게 해주는 국내 최고의 AI 추천 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노티플러스는 앞서 프라이머와 블루포인트 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Business 스타트업

[11월 22일 스타트업 비즈니스 동향]트리플,이지식스,넥스트매치,서틴스플로어,와디즈 등

투자

콘텐츠 유통 플랫폼 뉴스픽, 4억 원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