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상반기 주요 음료업종 결제금액 추정, 스타벅스 9,267억원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상반기 주요 음료업종 리테일 결제액을 조사한 결과, ‘스타벅스’의 결제금액이 9,267억 원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주요 음료업종 리테일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한 결과, ‘스타벅스’는 올 상반기 9,267억 원으로 작년 상반기 7,180억 대비 29% 성장한 것으로 추정됐다.

스타벅스는 올 6월 기준 월 680만 명이 결제했으며 1회당 12,511원을 월 1.8회 결제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음료 업종에서 총 결제금액, 총 결제횟수, 총 결제자수에서 모두 1위였다고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은 밝혔다.

스타벅스의 성별 연령별 결제금액 비중은 30대 여성이 19.9%로 가장 높고, 30대 남성이 15.1%, 20대 여성이 13.8%, 20대 남성이 13.0%로 2030이 전체 결제금액이 62%를 차지했다.

‘투썸플레이스’는 2,775억으로 추정되어 작년 상반기 대비 18%, ‘이디야커피’는 2,664억으로 추정되어 작년 상반기 대비 27% 증가했다.

‘할리스커피’는 1,119억으로 추정되어 작년 상반기 대비 12% 증가했다. ‘커피빈’은 946억으로 추정되어 작년 상반기 대비 19% 증가했다.

위 조사는 가맹, 직영 구분없이 리테일에서 결제한 총 금액을 추정했으며, 결제금액이란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것으로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간 거래, 현금거래, 상품권으로 결제한 금액은 포함되지 않았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챗GPT, 국내 AI 앱 시장 독주…4월 사용시간 95% 점유

트렌드

한국인이 선택한 2025년 새 학기 뱅킹 서비스, 토스 1위

트렌드

옴니채널 전략의 승자들…올리브영・다이소몰, 3월 앱 사용자 수 최고치 경신

트렌드

인스타그램, SNS 앱 사용자 1위…스레드 사용자 133% 급증